도서 소개
2018년 제23회 일본그림책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브라티슬라바 세계 그림책 원화전 일본 노미네이트 작품이다. 지구에서 831광년 떨어진 은하계 한쪽 초록색 양배추 소행성에서 살고 있는 조금은 수상하고 신비한 동물들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동물도감에 수록된 28종의 동물은 채소와 과일의 특징이 절묘하게 버무려진 유쾌한 상상력으로 탄생했다.
양배추 행성은 지구와 같이 동물들이 서식하기 좋은 가장 좋은 환경의 초록색 별이다. 이곳에 사는 토마토돼지, 바나나기린, 사과고릴라, 가지고래 등은 이름만 들어도 생김새가 떠오르며 궁금증을 불러 일으킨다. 쌉싸름해서 인상 찌푸려지는 채소, 시어서 먹기 싫던 과일이 이곳에서는 모두 재미있는 동물 친구이다. 전혀 새로운 상상 속 동물 이야기에 자꾸 다음 장이 읽고 싶어질 것이다. 또한 직접 조물주가 되어 신기한 생명체를 만들어 볼 수도 있다.
출판사 리뷰
채소와 과일이 궁금해지는 놀라운 그림책 <양배추 행성 동물도감>은 지구에서 831광년 떨어진 은하계 한쪽 초록색 양배추 소행성에서 살고 있는 조금은 수상하고 신비한 동물들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이 동물도감에 수록된 28종의 동물은 채소와 과일의 특징이 절묘하게 버무려진 유쾌한 상상력으로 탄생했습니다.
양배추 행성은 지구와 같이 동물들이 서식하기 좋은 가장 좋은 환경의 초록색 별입니다. 이곳에 사는 토마토돼지, 바나나기린, 사과고릴라, 가지고래 등은 이름만 들어도 생김새가 떠오르며 궁금증을 불러 일으킵니다. 쌉싸름해서 인상 찌푸려지는 채소, 시어서 먹기 싫던 과일이 이곳에서는 모두 재미있는 동물 친구입니다. 전혀 새로운 상상 속 동물 이야기에 자꾸 다음 장이 읽고 싶어질 것입니다. 또한 직접 조물주가 되어 신기한 생명체를 만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양배추 행성 동물도감> 속 신기한 동물들을 하나하나 탐색하며 낯선 채소와 과일에 성큼 가까워지는 계기를 만들고, 행성에 살고 있을 또 다른 동물을 그려 보며 상상의 나래를 펼쳐 보세요.
■ <양배추 행성 동물도감>은 일본에서 출간 후 3만 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투페라 투페라 작가의 인기에 열풍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018년 제23회 일본그림책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브라티슬라바 세계 그림책 원화전 일본 노미네이트 작품입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투페라 투페라
카메야마 데츠야와 나카가와 아츠코가 만든 작가 그룹입니다. 그림책과 일러스트를 비롯하여 공작, 워크숍, 애니메이션, 무대 미술 등 여러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공영 교육방송 채널 NHK E테레의 어린이 공작 프로그램 '노지의 영감이 떠오르는 공방'의 아트 디렉션을 담당했습니다. <곰돌이 팬티>로 제18회 일본그림책 본상 독자상을 수상했으며, 대표적인 책으로 <카오노트>, <판다 목욕탕> 등이 있습니다.www.tupera-tuper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