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주변의 도구를 이용한 악기 만들기
꾀꼬리 가족의 막내 별이는 할아버지 생신날 예쁜 목소리로 「반짝반짝 작은 별」 노래 선물을 하기로 결심했어요. 하지만 매년 노래 선물만 했던 일이 떠오른 별이는 고민이 됐어요. 그러자 다른 꾀꼬리 가족들이 별이를 돕기 위해 가족 음악대를 만들었어요. 먼저 엄마 꾀꼬리가 멋진 솜씨를 발휘해 집안에 있는 소품으로 페트병 마라카스, 빨대 팬플루트, 유리컵 실로폰을 만들고, 아빠 꾀꼬리와 오빠 달이는 이 악기들로 「반짝반짝 작은 별」 노래의 연주를 시작했어요. 가족들의 악기 연주에 맞춰 별이가 다시 노래를 부릅니다. 그리고 다짐해요. ‘내년엔 나도 멋진 악기를 만들어서 연주해야지.’과연 별이는 어떤 소품으로 생활악기를 만들까요?
EBS 깨미 생각동화 콕 시리즈는 소리로 듣고 영상으로 보는 신개념 동화책입니다. 글과 그림뿐 아니라 콕 시리즈용 콕펜으로 책 안에 있는 그림 아이콘을 콕! 하고 누르면 멋진 동영상이 컴퓨터 화면을 통해 생생하게 펼쳐집니다. 4~6세 아이들이 배워야 할 언어, 탐구, 표현, 사회 영역을 책과 영상을 보며 학습하여, 아이들이 더 쉽고 재미있게, 놀이하듯 창의력과 사고력 그리고 표현력을 쑥쑥 키워나갈 수 있습니다.
*이 책에 수록된 콘텐츠 CD를 보기 위해서는 반드시 콕시리즈 전용 펜인 ‘콕펜’이 필요합니다.
출판사 리뷰
글과 그림으로만 보던 동화책은 이제 그만!
소리로 듣고 영상으로 보는 신개념 동화책 EBS 깨미 생각동화 콕!
콕펜으로 콕! 하고 그림 아이콘을 누르면 신기한 멀티미디어의 세계가 펼쳐져요!
생생한 자연 관찰, 신 나는 노래와 율동, 재미있는 그림 동화 등!
교육전문방송 EBS의 우수한 동영상을 함께 볼 수 있는 신개념 동화책 EBS 깨미 생각동화 콕!
EBS 깨미 생각동화 콕 시리즈는 소리로 듣고 영상으로 보는 신개념 동화책입니다. 글과 그림뿐 아니라 콕 시리즈용 콕펜으로 책 안에 있는 그림 아이콘을 콕! 하고 누르면 멋진 동영상이 컴퓨터 화면을 통해 생생하게 펼쳐집니다. 4~6세 아이들이 배워야 할 언어, 탐구, 표현, 사회 영역을 책과 영상을 보며 학습하여, 아이들이 더 쉽고 재미있게, 놀이하듯 창의력과 사고력 그리고 표현력을 쑥쑥 키워나갈 수 있습니다.
EBS 깨미 생각동화 콕 시리즈 소개
생생한 영상 콘텐츠가 결합된 국내 최초 디지털 동화!
콕 시리즈는 국내 최초로 시도된 감성 디지털 동화책입니다. 4~6세 아이들이 꼭 배워야 할 언어, 탐구, 표현, 사회 영역 콘텐츠를 멀티미디어 시대에 걸맞게 교육전문방송 EBS의 동영상 콘텐츠와 결합했습니다. 각 책에 들어 있는 콘텐츠 CD를 컴퓨터에 설치한 후 전용 터치펜인 ‘콕펜’으로 책 본문에 있는 ‘영상 보기’ 아이콘을 콕! 하고 찍으면, 컴퓨터 화면에서 관련된 영상이 생생하게 펼쳐집니다. 즉, 일반 그림책에서는 글과 그림으로만 기린을 접했다면, 콕 시리즈에서는 글과 그림은 물론 콕펜으로 ‘영상 보기’ 아이콘을 찍으면 컴퓨터 화면에서 생생한 기린 영상이 재생됩니다. 한마디로 단순 2D형 그림동화 학습이 아닌 3D형 입체 동화 학습이 실현된 디지털 동화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안방에서는 3D TV를 보고 학교에서는 전자교과서로 공부하는 시대로 성큼 다가선 우리 아이들을 위해, 이제 새로운 멀티미디어식 영상동화 학습이 필요합니다. 콕 시리즈는 영상도 보고 책도 읽고 놀이도 할 수 있어 아이들이 책 읽기를 즐길 수 있고 아울러 아이들에게 책 읽는 습관이 저절로 생겨납니다.
교육전문방송 EBS의 우수한 동영상 콘텐츠가 담긴 책!
콕 시리즈에는 교육전문방송 EBS에서 방영된 각종 영상 콘텐츠가 각 책의 주제에 따라 알맞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너무나도 익숙한 [딩동댕 유치원] [방귀대장 뿡뿡이] [모여라 딩동댕] [야무야무 참참] [뚝딱이와 친구들] [빵빵 그림책 버스] 등의 EBS 인기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다큐멘터리를 비롯한 각종 교육 프로그램 등 주제별 학습에 꼭 필요한 동영상 콘텐츠가 담겨 있습니다. 따라서 영상을 통해 학습하는 동안에도 아이들은 익숙한 캐릭터, 노래와 율동을 즐기며 더욱더 재미있게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목소리로 읽어주는 실감나는 동화!
책 읽기를 좋아하고 반복 읽기를 계속 하는 우리 아이들을 위해 콕 시리즈 동화책에는 동화 읽어주기 기능이 들어 있습니다. 책 속의 ‘본문 듣기’ 아이콘을 콕펜으로 누르면 유명 성우가 읽어주는 실감나는 구연동화가 예쁜 동화 그림과 함께 컴퓨터 화면에 펼쳐집니다. 포근한 엄마 목소리, 멋진 아빠 목소리, 귀여운 아이 목소리, 예쁜 선생님 목소리 등 각 책의 특성에 따라 다양하게 표현된 구연동화는 아이들에게 더 큰 재미와 감동을 줍니다. 부모님이 아니어도 책을 읽어줄 수 있고, 글을 잘 몰라도 화면과 음성으로 동화를 보며 따라 읽을 수 있으며, 원하는 만큼 얼마든지 반복해서 볼 수 있어 아이들이 무척 좋아합니다.
책도 읽고 재미도 즐기는 감성 발달 놀이 부록!
콕 시리즈는 학습과 놀이가 결합한 재미 만점의 동화 시리즈입니다. 각 책의 주제에 맞게 스티커 붙이기, 색칠하기, 종이접기, 콕펜을 이용한 게임 등의 다양한 놀이가 부록으로 담겨 있습니다. 본 책을 통해 아이들에게 정보를 전달하고 감성을 교육시킨 후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 부록을 통해 다시 한 번 반복 학습이 진행되어 재미와 교육 효과가 두 배로 높아집니다. 재미있게 놀이하듯 아이가 책과 가까워지면 책 읽는 습관이 쑥쑥 커집니다.
언어, 탐구, 표현, 사회 영역 등!
유치원 발달 교육 프로그램에 따른 시리즈 구성!
콕 시리즈는 4~6세 아이들의 유치원 기본 발달 교육 프로그램에 따라 언어, 탐구, 표현, 사회 영역의 주요 키워드로 구성된 감성 동화 시리즈입니다.
· 언어 영역 : 한글, 한자, 영어, 숫자와 셈 학습 등 아이들의 언어 발달과 지능향상 교육을 위한 콘텐츠를 놀이와 결합한 구성
· 탐구 영역 : 각종 동식물과 지구, 바다, 산 등의 자연관찰 학습과 계절, 환경, 실험 등의 생태 학습을 생생한 동영상과 함께 실감나는 콘텐츠로 구성
· 표현 영역 : 색깔, 악기, 노래 등쟀 예체능 계열 학습을 영상을 보며 같이 따라하면서 즐길 수 있는 감성발달 콘텐츠로 구성
· 사회 영역 : 좋은 습관, 안전생활, 가족과 친구, 유치원 및 각종 기관과 사회단체 등 우리 아이들이 꼭 배워야 할 인성교육, 관계교육, 사회교육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인지할 수 있도록 실감나는 영상 콘텐츠와 함께 구성
따라서 콕 시리즈 전체 동화책을 모두 읽고 나면 유치원 단계에서 꼭 배워야 하는 필수 교육 프로그램을 빠짐없이 배울 수 있습니다. 생생한 영상과 놀이 교육으로 훨씬 더 깊이 있고 놀라운 학습 효과를 볼 수 있으며, 교육전문방송 EBS의 엄선된 영상 콘텐츠를 무한히 즐길 수 있습니다.
「EBS 깨미랑 부카채카」 소개
「EBS 깨미랑 부카채카」는 유아들의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해 나가는 교육전문방송 EBS의 유아 지식 탐구 프로그램입니다. 깨미와 부카, 채카가 등장해서 가장 관심거리가 될 만한 주제별 영상을 모아 매회 재미있는 스토리로 풀어 나가는 지식 검색 애니메이션입니다. ‘EBS 깨미 생각동화 콕 시리즈’는 위 프로그램의 구성 형태를 동화로 풀어내어, 글과 그림의 이야기와 함께 영상 콘텐츠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채워주는 영상동화 시리즈로 기획되었습니다.
대표 사이트 http://home.ebs.co.kr/kemy
작가 소개
저자 : 김지영
만 5세 때 피아노를 배운 뒤 연주가로 활동하며 계속 음악과 살고 있습니다. 상명대학교 피아노과를 졸업했으며, 개인레슨과 음악학원 강사로 아이들을 가르치고, 독주를 비롯해 기악과 성악 반주자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예쁜 두 딸이 엄마처럼 음악을 좋아하고, 재미있게 음악을 접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 글을 썼습니다.
그림 : 고동임
그림에 색을 입히지 않고 종이, 펠트, 천, 지점토 등 복합 재료를 사용해 손으로 직접 그림을 만드는 페이퍼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번개를 잡은 소나무』『초록마을 오리감독님』『이솝이야기』『혼자서는 할 수 없는 것』『황제펭귄네 아기펭귄』『주머니속에서 쑥쑥 자라요』『돌돌이와 바퀴』『하늘을 나는 가방』등 다수의 동화 작품을 만드셨습니다.
감수 : 이민영
이 책을 감수해주신 이민영 지휘자는 한양대학교 음악대학과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원(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을 졸업하고 현재 춘천시립합창단 상임지휘자로 활동 중이십니다. 그리고 배재대, 한신대 대학원, 한양대 음대 동 대학원과 서울 내셔널 필하모니 오케스트라, 한국교회음악협회 등 다양한 곳에서 후진 양성에 힘을 기울이고 계십니다. 이민영 감수자는 함께 악기를 만들며 가족의 소중함과 사랑을 배워 가는 꾀꼬리 가족처럼, 이 책을 읽는 독자들도 가족들과 음악으로 하나 되는 시간을 가져 보길 바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