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스티커 아트북』시리즈 5번째.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겨울 스포츠를 담았다. 인기 동계 스포츠 종목 10가지를 추려 폴리곤 아트로 표현했다. 우리에게 익숙한 <쇼트 트랙>, <피겨 스케이팅>, <스피드 스케이팅>과 같은 동계 스포츠 종목 외에도 <크로스컨트리 스키>, <스켈레톤>, <컬링> 등을 함께 소개했으니 동계 스포츠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모든 작품 면의 뒷장에는 각각의 동계 스포츠 종목에 대한 설명을 실어, 스티커를 붙이며 해당 종목을 더욱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다. 경기 종목 이름의 유래나, 경기 방식과 같은 정보를 숙지하며 스티커를 붙이다 보면 손끝에서 재탄생시킨 10개의 작품을 더 깊이 이해하게 될 것이다.
출판사 리뷰
컬러링북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새로운 취미!
번호에 맞추어 스티커를 붙이는 ‘스티커 아트북’
베스트셀러 『스티커 아트북-명화』, 『스티커 아트북-랜드마크』 붐을 잇는 다섯 번째 스티커북스티커를 붙여 나만의 작품을 완성하는 스티커 액티비티 도서 『스티커 아트북』의 다섯 번째 책이 출간됐다. 이번 책은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로 떠오른 『스티커 아트북-네이처』, 『스티커 아트북-명화』, 『스티커 아트북-명화2』, 『스티커 아트북-랜드마크』를 이은 『스티커 아트북-동계 스포츠』이다. 이 책 『스티커 아트북-동계 스포츠』에서는 <피겨 스케이팅>, <쇼트 트랙> 등 인기 스포츠 10가지를 한데 모았다.
스티커 아트북의 가장 큰 장점은 별도의 도구가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다. 손으로 스티커를 떼어내 붙이기만 하면 되므로 책을 펼칠 공간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할 수 있다. 예술 감각이 없다고 고민할 필요도 없다. 지정된 번호에 맞추어 스티커를 붙이기만 하면 색색의 면들이 마치 모자이크처럼 맞춰지며 아름다운 작품이 완성되는 기쁨을 맛볼 수 있다.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다는 점도 큰 매력이다.
그렇다고 스티커 아트가 단순할 것이라 오해해서는 안 된다. 번호에 맞추어 꾸준히 스티커를 붙여나가려면 의외로 고도의 집중력과 세심한 손놀림이 필요하다. 번호를 기억하고 위치를 찾는 것부터 도형의 모양과 각을 맞추어 가이드 선에 정확하게 맞물리도록 붙이는 일련의 과정은 기억력, 집중력, 운동 조절력 없이는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이제 책을 펼치고 스티커를 붙여보자. 조금씩 작품이 완성된다는 뿌듯함, 반복되는 수작업이 주는 즐거움, 복잡한 생각을 떨치고 무언가에 집중하는 몰입의 기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쇼트 트랙>, <아이스하키>, <봅슬레이>, <스키 점프>…
동계 스포츠의 짜릿함을 더욱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스티커 아트북!『스티커 아트북 - 동계 스포츠』에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겨울 스포츠를 담았다. 인기 동계 스포츠 종목 10가지를 추려 폴리곤 아트(이미지를 단순한 도형으로 표현하는 예술 기법)로 표현했다. 우리에게 익숙한 <쇼트 트랙>, <피겨 스케이팅>, <스피드 스케이팅>과 같은 동계 스포츠 종목 외에도 <크로스컨트리 스키>, <스켈레톤>, <컬링> 등을 함께 소개했으니 동계 스포츠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동계 스포츠만의 짜릿하고 생생한 스피드를 스티커 아트북으로 즐겨 보자.
모든 작품 면의 뒷장에는 각각의 동계 스포츠 종목에 대한 설명을 실어, 스티커를 붙이며 해당 종목을 더욱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다. 경기 종목 이름의 유래나, 경기 방식과 같은 정보를 숙지하며 스티커를 붙이다 보면 손끝에서 재탄생시킨 10개의 작품을 더 깊이 이해하게 될 것이다.
책은 크게 작품의 바탕지가 들어 있는 본책과 스티커가 들어 있는 스티커 책으로 나뉜다. 본책에는 실제 스티커를 붙일 수 있는 바탕지가 있으며, 스티커책에는 바탕지를 채울 수 있는 스티커가 있다. 본책에서 마음에 드는 작품을 고르고, 해당 작품의 바탕지의 숫자에 맞추어 스티커책에 있는 스티커를 하나씩 떼어 붙이면 된다. 스티커책을 펼쳐 스티커를 떼는 과정이 번거롭다면 해당하는 스티커 면을 책에서 뜯어낸 다음 붙여보자.
완성한 작품은 포스터처럼 벽에 붙이거나 액자에 넣어 감상할 수 있다. 폴리곤 아트의 특성상 멀리서 보는 것이 훨씬 멋져 보이니, 완성 후에는 꼭 조금 멀찍이 떨어져서 요모조모 확인하며 뿌듯함을 만끽해보자. 마음에 쏙 들게 완성되었다면 지인에게 선물해 즐거움을 나누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작가 소개
저자 : 싸이프레스 콘텐츠기획팀
저자 : 진완
체육을 전공한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터이자, 프로 스포츠 상품의 콘셉트를 기획하고 디자인하는 스포츠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다. 전공인 스포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아직은 생소한 '스포츠 디자인' 분야를 개척해 나가고 있다. 다음 세대를 위한 더 다양한 스포츠 시장을 만드는 데에 커다란 역할을 하고 있다는 개인적 신념을 가지고, 스포츠 디자인을 통해 스포츠가 가지고 있는 긍정적인 인식과 부가 산업 가치를 상승시키고자 노력하는 중이다.홈페이지 www.jinvib.com인스타그램 @jinvib
목차
* 스티커 아트북, 이렇게 활용하세요
1. 쇼트 트랙
2. 크로스컨트리 스키
3. 스키 점프
4. 스피드 스케이팅
5. 스노보드
6. 스켈레톤
7. 봅슬레이
8. 피겨 스케이팅
9. 컬링
10. 아이스하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