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어린이 감성동화 시리즈 1권. 착한 아이 성준이의 특별한 하룻밤을 그린 이야기를 담고 있다. 자연과 사람이 하나가 되고 현실과 환상이 하나가 되어 어우러지는 순수한 상상의 세계를 아이의 시각에서 재미있게 그렸다. 조금 더 나아가, 감정을 표현하는 말을 구체적인 사물로 바꾸어 보는 상상의 세계를 보여준다.
출판사 리뷰
'칫쳇호수'는 착한 아이 성준이의 특별한 하룻밤을 그린 이야기입니다. 자연과 사람이 하나가 되고 현실과 환상이 하나가 되어 어우러지는 순수한 상상의 세계를 아이의 시각에서 재미있게 그렸습니다. 그리고 조금 더 나아가, 감정을 표현하는 말을 구체적인 사물로 바꾸어 보는 상상의 세계를 보여줍니다.
우리말이 가지는 느낌을 눈에 보이는 대상으로 형상화하여 아이들의 언어적 상상력을 자극하는 것이 이 책이 가지는 독특한 매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유쾌한 언어적 상상과 재미있는 여행 이야기, 포근한 그림이 함께하는 남다른 환상의 세계를 우리 아이와 함께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성준이의 초대 글
"안녕, 난 성준이라고 해.
히힛, 지난 주말엔 아빠와 낚시를 갔었어. '칫쳇호수'라는 곳이야. 하지만 아빠는 그곳 이름이 '칫쳇호수'라는 걸 아직도 모르고 계시지.
아빠가 신나게 물고기를 낚는 동안, 나는 한 마리도 잡지 못했지 뭐야, 칫!
그런데 그날 밤, 정말 놀라운 일이 벌어졌어! 아빠가 주무시는 사이에 잡은 물고기가 답답할까봐 모두 놓아주러 나갔더니 호수에 사는 동물친구들이 모두 내가 나오길 기다리고 있었어! 난 동물친구들과 밤새 신나게 놀았어.
그런데 왜 그곳을 '칫쳇호수'라고 부를까?
동물친구들은 내게만 살짝 그 비밀을 가르쳐 주었어. 어른들은 알 수 없는 '칫쳇호수'의 비밀. 우리 함께 그 비밀을 찾아 여행을 떠나볼까?"
작가 소개
저자 : 김진완
진주에서 태어나 대학에서 국문학을 공부하였습니다. 1993년 문예지 [창작과 비평]에 시를 발표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한 뒤 어린이를 위하여 유쾌하고 따뜻한 이야기들을 만들어 왔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시집 <기찬 딸>, <모른다>가 있고, 창작동화 <아버지의 국밥>, <마법우산과 소년>, <홈런왕과 대머리 슈퍼맨>, 그림책 <기찬 딸>, <똥보따리 우리 할매>, <고릴라 코딱지>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