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여우를 등장시켜 엄마와의 사랑을 이야기하는 그림책. 읽어가면서 마음이 한없이 다정해지는 그림책이며, 너른 벌판을 배경으로 엄마 여우와 아기 여우의 모습을 세밀하게 그려낸 책이다. 늘 곁에 있으면서도 친구가 되어 주는 엄마의 존재와 따뜻한 마음을 엄마 여우와 아기 여우를 통해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 리뷰
미국 애비상, 네덜란드 실버른 상, 아일랜드 비토 상을 수상한
작가 샘 맥브래트니가 전하는 엄마의 따뜻한 사랑 이야기!<내가 아빠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아세요?>로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작가 샘 맥브래트니가 이번에는 여우를 주인공으로 엄마와의 사랑 이야기를 그려냈습니다.
엄마 여우와 들판에서 신 나게 뛰놀던 아기 여우는 어두워져서 집으로 돌아가자는 엄마 여우의 말에 토라져요. 더 놀고 싶은 아기 여우는 엄마랑 다시는 놀지 않겠다고 말하지요.
티격태격, 옥신각신 엄마 여우와 아기 여우의 모습은 한번쯤은 아이와 엄마가 경험해 보았을 법한 모습입니다. 혼자 남은 아기 여우는 두려움에 떨다가도 자기를 지켜보며 서 있는 엄마 여우를 발견하고 안도감을 느낍니다. 늘 곁에 있으면서도 친구가 되어 주는 엄마의 존재와 따뜻한 마음을 엄마 여우와 아기 여우를 통해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엄마는 언제나 네 친구란다!대인 관계를 형성하기 전, 아이들에게 있어 엄마는 가장 친한 친구가 되지요. 즐겁게 놀다가도 티격태격 의견 차이로 다투기도 하고요. 이런 관계 속에서 엄마와 아이가 긍정적인 유대감을 형성하며 자라면 이후 대인 관계 형성에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이와의 작은 다툼이 있을 때는 화를 내거나 엄마의 생각을 아이에게 주입시키려는 행동보다는 아이가 여러 방향으로 생각을 해 볼 수 있도록 제시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소 아이가 말도 안 되는 행동이나 억지를 부리더라도 엄마의 따뜻한 관심과 마음을 전달하면 아이는 이야기 속 아기 여우처럼 스스로 상황을 파악하고 생각을 바꿀 수 있을 것입니다.
작가 소개
저자 : 샘 맥브래트니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내가 아빠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아세요?』와 『엄마는 언제나 네 친구야』로 유명한 작가예요. 대학에서 역사와 정치학을 공부하고, 교사 생활을 하다가 지금은 어린이 책을 만들고 있어요. 『돼지에게 안장을 얹어라』로 1993년 아일랜드의 비스토 아동 도서상을 받았으며, 네덜란드의 실버른 그리펠상, 미국의 애비상 등 많은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엄마는 언제나 네 곁에 있단다』, 『네 모습 그대로 사랑한단다』 등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