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엄마는 콩이가 가장 좋아하는 노란색 옷감으로 콩이에게 꼭 맞는 예쁜 원피스를 만들어 주었어요. 드륵, 드륵, 드르륵~
새 원피스에는 주머니가 열 개나 달렸어요. 콩이는 주머니에 무지갯빛 시계태엽 감는 막대를 넣고 숲으로 가요. 숲에서는 과연 어떤 일들이 벌어질까요?
열 개나 되는 주머니 속에 들어간 동물 친구들
엄마가 새로 만들어 주신 콩이의 원피스에는 주머니가 열 개나 달려 있어요. 콩이는 주머니에 무엇을 넣을까 고민을 하다가 무지갯빛 시계태엽 감는 막대를 넣었어요. 그리고 신이 나서 숲으로 놀러 갔어요. 콩이는 숲에서 다람쥐, 토끼, 고슴도치 등 여러 숲 속 친구들을 만났어요. 동물 친구들은 콩이에게 원피스가 예쁘다며 칭찬을 하며 주머니 속에 들어가도 되냐고 물어요. 그래서 콩이의 원피스 주머니에는 다람쥐, 토끼, 고슴도치 등 많은 동물 친구들이 들어가게 되었고, 곧 원피스 주머니가 동물들로 가득 차게 되었어요. 주머니가 하나 남았을 때 아기 곰이 와서 자기도 주머니에 들어가게 해 달라고 부탁했어요. 콩이는 주머니가 찢어질까봐 거절했지만 아기 곰은 자꾸만 억지를 부렸어요. 둘은 실랑이를 하다 서로 울음을 터뜨리고 말았어요!
그림 속에 나오는 간식 먹는 고슴도치, 체조하는 아기 고양이 등 동물들의 모습과 주머니 속에 쏙 들어가 있는 아홉 마리의 동물을 찾는 재미가 있는 귀여운 그림책
작가 소개
저자 : 쓰치다 노부코
1970년 도쿄에서 태어났습니다. 주요 작품으로는 <짱구 데코는 너무 귀여워>, <짱구 데코와 사촌 라스타>, <고슴도치 모자 장수 카리카리 아저씨>, <쿨쿨 잠재우기 선수, 마니마니 아저씨>, <나는 절대 포기하지 않아>, <산 메아리>, <북적북적 시끌시끌 우리는 대가족>, <그래, 알았어> 등이 있습니다.
역자 : 김옥경
책을 좋아하는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어릴 때부터 책이 수북이 쌓여 있는 도서관 사서나 서점 주인이 되는 게 꿈이었습니다. 사춘기 시절에는 멋진 글을 쓰는 작가가 되고 싶었습니다. 숙명여자대학교 사학과에 입학하여 역사와 경제학을 공부했고, 대학 졸업 후에는 출판사에서 10여 년간 편집자와 기획자로 일했습니다. 현재는 프리랜서로 출판 기획 및 번역 일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