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아이들이 친근함을 느낄 수 있는 토끼 캐릭터와 ‘걱정거리’를 눈에 보이는 회색 괴물로 등장시켜 이야기를 전개해 나간다. 걱정이 아이들 생활에 어떻게 작용하는지 이해하기 쉽게 보여주면서 걱정거리가 많을 때는 혼자서 해결하려 들지 말고,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 얘기하고 웃고 떠들면서 걱정을 쫓으라고 이야기하고 있다.
불쌍한 우리 걱정대장 끙끙이, 이 친구에게는, 걱정거리가 찰싹 붙어서 쫓아다녀요. 끙끙이가 가는 데마다 졸졸 따라다니면서, 다른 일은 생각도 못 하게 하지요. 끙끙이는 혼자서 막무가내 걱정거리 녀석을 내쫓을 방법을 생각하기 시작했어요. 과연 끙끙이는 걱정거리를 사라지게 할 수 있을까요?
출판사 리뷰
끙끙이를 따라다니는 걱정거리 불쌍한 우리 걱정대장 끙끙이, 이 친구에게는, 걱정거리가 찰싹 붙어서 쫓아다녀요. 끙끙이가 가는 데마다 졸졸 따라다니면서, 다른 일은 생각도 못 하게 하지요. 끙끙이는 걱정거리를 잊으려고 음악을 틀었어요. 하지만 걱정거리 때문에 음악을 들을 수가 없는 거예요. 나쁜 녀석! 지친 끙끙이는 텔레비전을 켰어요. 그랬더니 이 못생긴 걱정거리 녀석이 텔레비전 안에서도 왔다 갔다 하네요! 끙끙이는 얼른 텔레비전을 껐어요. 그리고 엄마한테 전화를 걸었지요. 몇 마디 못 나누었는데 엄마는 너무 바쁘다며 전화를 끊었어요.
할 수 없이 끙끙이는 혼자서 막무가내 걱정거리 녀석을 내쫓을 방법을 생각하기 시작했어요. 과연 끙끙이는 걱정거리를 사라지게 할 수 있을까요?
지긋지긋한 걱정거리 쫓아내기! 끙끙이는 걱정거리 녀석을 떠나게 할 방법, 집 밖으로 내보낼 방법, 깨끗하게 싹 치워버릴 방법을 꼭 찾고 싶었어요. 그래서 요리 조리 고민하다 아주 멋진 생각을 떠올렸어요!
집 안 곳곳에 화살표를 그리는 거예요. 집 밖으로 나가는 화살표 말이에요. 그러면 걱정거리가 화살표를 따라 집 밖으로 나갈 거 아니에요! 끙끙이는 자기 생각이 너무나 마음에 들었어요. 들뜬 끙끙이는 바쁘게 온 집 안을 왔다 갔다 하며 화살표를 그리는데 벨이 울렸어요.
문을 열어보니 친구들이 선물을 들고 서 있었어요. 거기다 엄마도 왔어요. 그것도 케이크를 만들어서요. 끙끙이는 깜짝 놀랐어요. 알고 보니 오늘은 끙끙이의 생일이었어요. 엄마랑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웃고 떠들다 보니 어느새 걱정거리는 흔적도 없이 사라졌답니다!
걱정 많은 아이를 위한 동화이 책은 아이들이 친근함을 느낄 수 있는 토끼 캐릭터와 ‘걱정거리’를 눈에 보이는 회색 괴물로 등장시켜 이야기를 전개해 나갑니다. 특히 텔레비전 채널을 아무리 돌려도 모든 장면에 걱정거리가 주인공으로 나오는 것은, 아마 걱정이 많은 어른들도 쉽게 공감이 가는 부분일 것입니다.
이처럼 ≪걱정 토끼 끙끙이≫ 는 걱정이 아이들 생활에 어떻게 작용하는지 이해하기 쉽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걱정거리가 많을 때는 혼자서 해결하려 들지 말고,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 얘기하고 웃고 떠들면서 걱정을 쫓으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혼자 자꾸 걱정하다 보면 어느 새 걱정은 엄청나게 커질 뿐이니까요.
요즘 아이들은 어린 시절부터 조기교육, 과도학 학습 경쟁으로 인해 걱정이 많다고 합니다. 걱정이 많으면 일상생활에서 무얼 해도 즐겁지 않고 집중할 수도 없어, 우울증을 불러오기 쉽습니다. 이 책이 그런 아이들에게 위로와 해결책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작가 소개
저자 : 라모나 바데스뀌
1980년 루마니아에서 태어났고, 11살에 프랑스로 이주해 왔습니다. 2001년부터 어린이들을 위한 책을 썼고, 작품으로는 《우리 집》, 《여행을 떠난 뽀멜로》, 《사랑에 빠진 뽀멜로》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