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재미있는 이야기 한 편으로 배려와 나눔을 배우는 '인성 동화' 시리즈.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스스로 가치 판단을 하고, 문제 상황을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친구와 대화를 하듯, 또 할머니에게 재미있는 이야기를 듣듯 이야기 속에 빠져 들다 보면 주인공의 문제를 마주하게 된다.
모든 물건이 자신의 것이라고 우기고, 동생에게도 친구에게도 양보란 절대 없는 주인공부터 혼자 남겨진 밤이 무서워 소리를 지르는 주인공까지 우리 주변 아이들의 이야기가 곳곳에 담겨 있다. 그리고 어린이 독자들은 이야기를 통해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 나가야 하는지를 고민하며 답을 찾아볼 수 있다.
출판사 리뷰
“양보하기 싫은 마음, 두려운 마음,
인사하기 싫은 마음, 친구를 괴롭히고 싶은 마음,
거짓말을 하고 싶은 마음,
하루 종일 스마트폰만 하고 싶은 마음이 든다면
당장 이 책을 읽어 봐!“
-내 마음을 다독이고, 다른 사람의 마음을 헤아리는 방법을 배우는 <노란상상 인성 동화> 시리즈!<노란상상 인성 동화 시리즈>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스스로 가치 판단을 하고, 문제 상황을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 그림책이에요. 친구와 대화하듯, 할머니에게 재미있는 이야기를 듣듯,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생활 속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를 깨닫게 될 거예요! 나도 잘 몰랐던 내 마음 속을 들여다보고, 어떤 것이 옳은 것인지, 어떤 것이 더 중요한 것인지를 알아 볼 수 있답니다.
<노란상상 인성 동화 시리즈>에는 나눔과 배려, 친절과 용기 등 아이들의 인성 함양에 꼭 필요한 모든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노란상상 인성 동화 시리즈>를 통해 친구와 가족, 또 그 밖의 관계에서 무엇이 필요한지, 그리고 삶을 살아가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보세요!
목차
안 돼 내 거야!
너무 캄캄해!
왜 인사해야 돼?
우당탕! 싸움은 이제 그만!
입에 딱 달라붙은 거짓말
스마트폰에 갇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