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숲과 샘의 요정 ‘에코(echo)’가 사는 ‘에코(eco:환경)'를 그리며 태어난 「에코 그림책 시리즈」의 첫 번째 그림책이다. 인간에 의한 개발이 환경과 동물들의 삶에 어떤 변화를 불러오는지를 느끼게 해주며, 쥐들의 먹이 다툼과 집짓기 경쟁을 통해 인간의 욕심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게 이끈다. 또한 깡쥐 무리가 보여주는 권력의 힘은 다시 인간의 힘에 의해 해체됨으로써 힘의 속성이 무엇인지를 드러내준다.
자연에 기대어 사는 하양쥐 가족의 집 옆에 커다란 놀이동산이 들어서자, 사람들이 바글거리고, 쓰레기가 넘쳐나고, 쥐들까지 떼로 몰려들면서 이런저런 일들이 벌어진다. 먼저 먹이 다툼이 벌어지고 이어서 집짓기 경쟁이 시작되는데... 쥐들은 저마다 보다 큰 집, 보다 예쁜 집을 갖고자 애쓰고, 힘을 앞세운 깡쥐 무리까지 끼어들어 인간 세상의 축소판을 보여준다.
출판사 리뷰
아름다운 변화를 꿈꾸는 자연의 메아리『하양쥐 가족의 새집』은 숲과 샘의 요정 ‘에코(echo)’가 사는 ‘에코(eco:환경)'를 그리며 태어난 「에코 그림책 시리즈」의 첫 번째 창작 그림책입니다.
자연에 기대어 사는 하양쥐 가족의 집 옆에 커다란 놀이동산이 들어서자, 사람들이 바글거리고, 쓰레기가 넘쳐나고, 쥐들까지 떼로 몰려들면서 이런저런 일들이 벌어집니다. 먼저 먹이 다툼이 벌어지고 이어서 집짓기 경쟁이 시작됩니다. 쥐들은 저마다 보다 큰 집, 보다 예쁜 집을 갖고자 애쓰고, 힘을 앞세운 깡쥐 무리까지 끼어들어 인간 세상의 축소판을 보여줍니다.
이 책은 인간에 의한 개발이 환경과 동물들의 삶에 어떤 변화를 불러오는지를 느끼게 해주며, 쥐들의 먹이 다툼과 집짓기 경쟁을 통해 인간의 욕심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게 이끕니다. 또한 깡쥐 무리가 보여주는 권력의 힘은 다시 인간의 힘에 의해 해체됨으로써 힘의 속성이 무엇인지를 드러내줍니다.
모든 변화가 발전일 수는 없지만, 변화 없는 발전 또한 없습니다. 자연이 주는 선물에 만족하며, 아름다운 변화를 꾀하는 하양쥐 가족과 함께 멋진 변화를 꿈꾸어 보세요.
작가 소개
저자 : 이인
서울에서 태어나 동국대학교에서 국어국문학을 전공하였고, 1985년부터 지금껏 어린이 책을 만드는 일을 해 오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소설 북한 여행》,《까만 산의 꿈》,《쓰레기 산에 핀 꽃》,《꽃코 마음》,《노래돼지 합창단》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