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똑똑해지는 그리기책' 전5권 세트이다.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소재인 자동차, 공룡, 곤충, 사람, 동물을 다룬『아빠! 나 자동차 잘 그리지?』,『아빠! 공룡은 어떻게 그려?』,『아빠! 사마귀는 어떻게 그려?』,『아빠! 내 꿈을 그려 볼까?』,『아빠! 나 동물 잘 그리지?』로 구성되어 있다.
책에 나온 순서대로 자동차, 공룡, 곤충, 사람, 동물의 특징을 콕콕 짚어 제시한 그림들을 순서대로 따라 그리며 그림 실력과 자신감을 쑥쑥 키울 수 있다.
출판사 리뷰
똑똑해지는 그리기책 5권 시리즈
자동차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소재
『아빠! 나 자동차 잘 그리지?』는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소재 중 하나인 ‘탈것’을 테마로 그림 그리는 순서와 방법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16개 탈것의 특징을 콕콕 짚어 제시한 그림을 순서대로 따라 그리다 보면 어렵지 않게 그림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16개 공룡 그림
『아빠! 공룡은 어떻게 그려?』는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소재 중 하나인 ‘공룡’을 테마로, 그림 그리는 순서와 방법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티라노사우루스와 프로토케라톱스 등 공룡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할 만한 16개의 공룡 그림을 실었습니다. 공룡들의 특징을 콕콕 짚어 그림 순서를 알려 주니, 순서대로 따라 그리다 보면 어렵지 않게 공룡 그림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곤충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소재
『아빠! 사마귀는 어떻게 그려?』는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소재 중 하나인 ‘곤충’을 주제로 그림 그리는 순서와 방법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16마리 곤충의 특징을 콕콕 짚어 제시한 그림을 순서대로 따라 그리다 보면 어렵지 않게 그림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사람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소재
『아빠! 내 꿈을 그려 볼까?』는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소재 중 하나인 ‘사람’을 주제로 그림 그리는 순서와 방법을 알려주는 그리기 책입니다. 아이들은 오늘은 경찰관이 될 거야! 내일은 선생님이 될 거야! 또 다음 날은 기자가 되고 싶어! 커서 되고 싶은 직업이 수시로 바뀌면서 자라기 때문에 여러 가지 직업의 사람을 그려보며 꿈을 키우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16가지 직업의 특징을 콕콕 짚어 제시한 그림을 순서대로 잘 따라 그리다 보면 어렵지 않게 그림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20개 동물 그림
『아빠! 나 동물 잘 그리지?』는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소재 중 하나인 ‘동물’을 테마로, 그림 그리는 순서와 방법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토끼 곰 캥거루 등 동물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할 만한 20개의 동물 그림을 실었습니다. 동물들의 특징을 콕콕 짚어 그림 순서를 알려 주니, 순서대로 따라 그리다 보면 어렵지 않게 동물 그림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똑똑해지는 그리기책은?”
아이가 크레용을 쥐고 구체적인 사물을 표현하려는 시기가 되면 이따금 엄마 아빠에게 묻곤 합니다. 이럴 때 당황하지 말고 이 책을 들여다보면서 아이와 함께 그려보세요.
'똑똑해지는 그리기책'은 자동차, 공룡, 곤충, 사람, 동물 그리기 절대 어렵지 않아요! 책에 나온 순서대로 따라 그리면 돼요. 재미나게 쓱쓱 그리다 보면 그림 실력과 자신감을 쑥쑥 키울 수 있어요. 사물의 특징을 콕콕 짚어 제시한 그림을 순서대로 따라 그리다 보면 어렵지 않게 그림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똑똑해지는 그리기책은 계속 출간됩니다.
작가 소개
저자 : 찐빵
대학교에서 회화를 전공하고, 미술치료사로 활동하다가 자연스럽게 그림책 일러스트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미술치료 과정 중에 그림지도를 하다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그림을 배울 수 있는 『아빠, 나 자동차 잘 그리지?』를 만들어 냈다.
저자 : 최정현
시끌벅적 재미난 홍대에 살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재미있는 상상을 할 수 있는 글을 쓰고 밝은 세상을 그리는 작가입니다. 그동안 만든 책으로는 <기분을 말해볼까요?> <내 친구 스마트폰> <똥 목도리다!> <예쁜 건 다 내 거야!!!> <아빠! 나 자동차 잘 그리지?> <아빠! 사마귀는 어떻게 그려?> 등이 있습니다.
저자 : 최혜룡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에서 산업디자인과를 전공했습니다. 방송국에서 소도구 디자이너로 일하다가 지금은 UX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우연히 접한 수채화 책을 보고 수채화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책 읽는 아이들을 주제로 그림을 그리다가 책 읽는 아이들을 위한 그림을 그리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상상력이 풍부한 아이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그림을 배울 수 있는 ‘똑똑해지는 그리기책’에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작은 영웅들》 《아빠! 내 꿈을 그려 볼까?》가 있습니다.
목차
『아빠! 나 자동차 잘 그리지?』탈것편
『아빠! 공룡은 어떻게 그려?』공룡편
『아빠! 사마귀는 어떻게 그려?』곤충편
『아빠! 내 꿈을 그려 볼까?』직업편
『아빠! 나 동물 잘 그리지?』동물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