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어린이집, 유치원에 가기 시작하는 3~5세 아이들이 첫 사회생활을 시작하기 전에 미리 익혀두면 좋은 여러 가지 습관들을 하나하나 알려 주는 그림책 시리즈이다. “이렇게 해라.”, “이렇게 하지 마라.”와 같은 일방적인 잔소리를 늘어놓은 것이 아니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쉬운 글과 그림으로 좋은 습관들이 왜 필요한지 아이들 스스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일상생활 에이스>는 아이들의 생활과 밀접한 상황을 골라 인사하기, 정리 정돈하기, 거짓말하지 않기 등 중요한 일상생활 습관 9가지를 알려 준다.
출판사 리뷰
어린이집, 유치원에서 첫 사회생활을 시작하게 될 우리 아이에게
꼭 필요한 바른 습관 그림책!<3~5세 아이들을 위한 바른 습관 그림책>은 어린이집, 유치원에 가기 시작하는 3~5세 아이들이 첫 사회생활을 시작하기 전에 미리 익혀두면 좋은 여러 가지 습관들을 하나하나 알려 주는 그림책입니다. 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집, 유치원에서 다른 사람과 조화롭게 살기 위해 필요한 습관에서부터 건강한 식습관, 안전 규칙, 바른 언어 등 기본 생활 습관에 이르기까지 꼭 지켜야 할 습관이 무엇인지, 또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이 무엇인지 간단하고도 명확하게 알려 줍니다.
“이렇게 해라.” “이렇게 하지 마라.”와 같은 일방적인 잔소리를 늘어놓은 것이 아니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쉬운 글과 그림으로 좋은 습관들이 왜 필요한지 아이들 스스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아이에게 부모는 거울과 같은 존재입니다. 그래서 일상생활 습관은 무엇보다 함께하는 부모님의 영향이 가장 큽니다. 《일상생활 에이스》는 아이들의 생활과 밀접한 상황을 골라 인사하기, 정리 정돈하기, 거짓말하지 않기 등 중요한 일상생활 습관 9가지를 알려 줍니다.
◆ 특징
1. 귀여운 동물 주인공들이 바로 우리 아이들의 모습! 개구쟁이 원숭이, 상큼 발랄 토끼, 단순 활발 곰, 소심쟁이 기린, 새침데기 코끼리는 바로 우리 아이들의 모습을 대변해 주는 캐릭터입니다. 잘못된 행동을 하고 있는 동물 친구들을 보면서 아이들은 자신의 모습을 뒤돌아보고 바른 행동이 무엇인지 궁금해 할 것입니다.
2. 바른 습관이 왜 필요한지 느끼게 해 줘요! 아이들은 사회 규칙을 잘 모르기 때문에 잘못된 행동을 하곤 합니다. 이럴 때 엄마, 아빠와 함께 책을 보면서 “이 친구는 왜 이렇게 행동했을까?”, “너도 이런 적 있니?”, “너는 어떻게 했을 거 같니?” 와 같은 질문을 하고 이야기를 나눔으로써 아이들 스스로 바른 습관의 필요성을 느끼게 합니다.
3. 그림책을 한 장씩 넘길 때마다 바른 습관이 쏙쏙! <3~5세 아이들을 위한 바른 습관 그림책>에서는 아이들이 실제 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바른 행동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줍니다. 아이들이 책에 소개된 좋은 습관들을 하나씩 배우고 몸으로 익히도록 격려해주세요.
2. 일상생활 에이스아이에게 부모는 거울과 같은 존재입니다. 그래서 일상생활 습관은 무엇보다 함께하는 부모님의 영향이 가장 큽니다. 《일상생활 에이스》는 아이들의 생활과 밀접한 상황을 골라 인사하기, 정리 정돈하기, 거짓말하지 않기 등 중요한 일상생활 습관 9가지를 알려 줍니다.
작가 소개
저자 : 서은
연세대학교에서 아동학을 공부하고, 한동안 출판사에서 일했습니다. 어린이가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지식 정보책을 만들겠다는 마음으로 이 책을 썼다고 합니다.작품으로 《울지 않고 말해요》 《버릴까, 말까》 《힘센이가 부릉부릉》 들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