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국립생태원의 실내 전시관인 에코리움과 야외 구역에서 볼 수 있는 동식물은 물론 기후대별 세계 곳곳에 살고 있는 동식물을 아우르는 생태지식정보 교재로서 3~7세의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본격 생태교육 스티커북이다. 단순히 동물의 모습과 이름만 연결하는 동식물 스티커북이 아니라, 동식물이 살아가는 생태적 환경에 스티커를 붙일 수 있게 해 아이들이 여러 지형 및 기후대의 동식물에 대하여 폭넓은 관심과 이해를 가질 수 있다.
출판사 리뷰
1. [하다람과 함께하는 스티커 탐험대 500] 안내
국립생태원 캐릭터들과 함께하는
신나는 스티커 놀이!
국립생태원 에코리움 곳곳의 동식물들로 꾸민
재미있는 스티커를 붙이며 신나게 놀아 보아요.
우리나라와 세계 곳곳에 살고 있는 동식물들을 살펴보는 동안
여러분은 국립생태원의 멋진 탐험가가 될 수 있어요.
[하다람과 함께하는 스티커 탐험대 500]은 국립생태원의 실내 전시관인 에코리움과 야외 구역에서 볼 수 있는 동식물은 물론 기후대별 세계 곳곳에 살고 있는 동식물을 아우르는 생태지식정보 교재로서 3~7세의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본격 생태교육 스티커북입니다.
단순히 동물의 모습과 이름만 연결하는 동식물 스티커북이 아니라, 동식물이 살아가는 생태적 환경에 스티커를 붙일 수 있게 해 아이들이 여러 지형 및 기후대의 동식물에 대하여 폭넓은 관심과 이해를 가질 수 있습니다.
2. [하다람과 함께하는 스티커 탐험대 500] 특장점
● 500여 개의 다양한 동식물 스티커로 신나고 재미있는 스티커 놀이
스티커북을 만나면 순식간에 몇 십 개를 다 붙여버리고 마는 아이의 특성을 고려하여 두고두고 신나고 재미있게 스티커 놀이를 할 수 있도록 500여 개의 스티커를 준비하였습니다. 500여 개의 스티커를 하나하나 붙이며 집중력과 인지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 국립생태원 에코리움 및 야외구역에서 실물로 확인 가능한 동식물
국립생태원 에코리움 세계 5대 기후관 및 야외 구역의 실제 전시장에서 볼 수 있는 동식물을 기본으로 내용을 구성하여, 놀이와 책으로만 끝나는 스티커북이 아닌 실물로 동식물을 확인할 수 있는 살아있는 교육이 가능한 본격 생태교육 스티커북입니다.
● 우리나라 최고의 생태 전문가들의 감수를 거친 동식물 구성
우리나라 및 세계 곳곳에 어떤 동식물들이 사는지, 동식물이 사는 환경은 어떤 모습인지, 그리고 동식물의 바른 이름은 무엇인지 등 정확한 내용 구성을 위해 우리나라 최고의 생태 전문가인 국립생태원 연구원들이 직접 내용 감수를 했습니다.
● ‘탐사 스티커’와 ‘놀이 스티커’, 2단계 구성
국립생태원 전시관을 탐사하는 느낌으로 동식물을 소개하는 ‘탐사 스티커’와 퍼즐 맞추기, 수 세기 등 다양한 스티커 놀이로 탐사 스티커 속 내용을 다시 한번 정리하고 새로운 정보도 얻는 ‘놀이 스티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러 가지 방법으로 스티커를 붙여보면서 동식물에 대한 이해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 우리나라 지형 및 세계 기후대별 동식물에 대한 이해를 돕는 ‘요건 몰랐지?’
탐사 스티커 속 ‘요건 몰랐지?’에 우리나라 지형 및 세계 각 기후대에 대한 정보와 그곳에 사는 재미있는 동식물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동식물들이 각 기후대에서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지를 알 수 있어 자연과 동식물의 관계에 대해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 우리나라 및 세계의 동물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대형 브로마이드
우리나라와 세계 지도 위에 동물 스티커를 붙여 볼 수 있도록 한 대형 브로마이드(‘1권-우리나라에는 어떤 동물들이 살까요?’와 ‘2권-세계에는 어떤 동물들이 살까요?’)를 특별부록으로 준비했습니다. 대형 브로마이드에 동물 스티커를 붙여보면서 우리가 사는 세계와 동물들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3. 시리즈 구성
● [1권-우리 동식물] 국립생태원에서 만날 수 있는 우리 동식물들로 꾸민 재미있는 스티커를 붙이며 신나게 놀아 보아요. 한반도 이곳저곳에 살고 있는 우리 동식물들을 살펴보는 동안 여러분은 국립생태원의 멎진 탐험가가 될 수 있어요.
● [2권-세계 동식물] 국립생태원 에코리움 곳곳의 세계 동식물들로 꾸민 재미있는 스티커를 붙이며 신나게 놀아 보아요. 여러 기후대에 살고 있는 세계 동식물들을 살펴보는 동안 여러분은 국립생태원의 멎진 탐험가가 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