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스펀지 티셔츠를 입고 이상한 성으로 떨어진 과학반 삼총사가 스펀지 과학 탐험대의 대원이 되어, 일상생활과 관련된 과학 수수께끼를 풀어간다. 정답을 풀면 엉망으로 망가진 이상한 성이 하나씩 제자리를 찾아가고, 삼총사는 집으로 돌아갈 수 있다.
과학과 관련된 수수께끼를 풀어 보며 실마리를 찾아가는 과정의 이야기는 과학을 일상생활과 관련지어 생각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준다. 과학 교과서 내용을 설명하고 있는 이 책은 자칫 딱딱해지기 쉬운 실험 내용이나 과학의 역사를 재미있는 만화로 꾸며, 중요한 요점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또한‘스펀지 지식 톡톡’ 등의 코너를 통해 일상생활에서의 과학 상식을 풍부하게 돕는다. 어린이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를 배가시키고, 초등 과학의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하는 책이다.
출판사 리뷰
스펀지 따라 술술~ 과학 교과서 따라잡기*하나! 과학과 관련된 수수께끼를 풀어 보는 재미가 솔솔
- 수수께끼를 보고 과학과 관련지어 실마리를 찾아가는 과정의 이야기는 과학을 일상생활과 관련지어 생각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줍니다.
*둘! 교과서 내용을 쉽게 설명해 주는 과학 지식이 가득
- 스펀지가 몸에서 쭉쭉 짜내 들려주는 재미있고 쉬운 과학 지식은 교과서의 원리를 술술 이해하게 해 줍니다.
*셋! 이해하기 어려운 원리는 재미있는 만화로 척척
- 자칫 딱딱해지기 쉬운 실험 내용이나 과학의 역사를 재미있는 만화로 꾸며 중요한 요점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넷! 교과서에서는 배울 수 없는 과학 상식이 듬뿍
- 일상생활에서 과학이 어떻게 활용되는지 알 수 있는 ‘스펀지 지식 톡톡’ 등은 과학 상식을 풍부하게 해 줍니다.
『스펀지 2.0 초등 과학』 시리즈 『스펀지 2.0 초등 과학』은 초등학교 3~6학년 과학 교과서의 내용을 생활 과학, 지구 과학, 자연 과학의 주제로 분류하여, 재미있는 탐험 이야기에 녹여 재구성한 과학 학습서입니다.
1. 3~6학년 초등 교과서에서 생활 과학에 관한 내용을 총망라하여 구성하였습니다.
2. 수수께끼를 풀어가는 좌충우돌 탐험 이야기로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여 줍니다.
3. 스펀지 캐릭터의 재미있는 설명은 어려웠던 과학 원리를 술술 이해시킵니다.
4. 만화로 꾸민 과학 실험실은 실험 원리나 과학의 역사를 아주 쉽게 알려 줍니다.




작가 소개
저자 : 슈가박스
입에 착 감기는 달콤한 꿀처럼 머리와 마음에 쏙쏙 감기는 글을 꿈꾸는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달콤하면서도 세상에 꼭 필요한,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글을 쓰고 싶은 <슈가박스> 에는 13년 동안 방송 글과 다수의 공연, 책을 쓴 박수경 작가와 8년 동안 방송 글과 공연 글을 쓴 전연주 작가가 함께 합니다.
목차
머리말
감수.추천의 글
이 책의 구성과 특징
등장인물 소개
수수께끼 성에 갇힌 스펀지와 삼총사
13개의 수수께끼가 숨겨진 이상한 성
1장 설탕을 가장 빨리 녹일 수 있는 방법은 ( )이다
2장 사이다 속에는 기체인 ( )가 들어 있다
3장 먼지를 마찰로 생긴 정전기로 떼어 낼 수 ( )
4장 동물의 ( )에도 전기가 흐른다
5장 모래 속에 떨어진 바늘을 ( )으로 찾을 수 있다
6장 건전지로 자석을 만들 수 ( )
7장 막대자석을 반으로 잘랐을 때 자석의 기능을 ( )
8장 정수기와 우물의 원리는 ( )
9장 찌그러진 탁구공을 ( )에 넣으면 원래대로 되돌아온다
10장 움직이는 공기(바람)는 에너지라고 할 수 ( )
11장 몸무게는 ( )가 잡아당기는 힘의 크기이다
12장 ( )만 있으면 코끼리도 들 수 있다
13장 지구에 재앙이 되는 ( )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