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어린이도서연구회 권장도서
난쟁이 도깨비 마을에 개구쟁이 밤톨이가 살았어요. 어느 날 밤톨이는 탱자나무에 올라갔어요. 나무 가시 사이에 노랗고 둥그런 것이 보였어요. 공 속에서 까만 것이 움직이더니 \'짜각\'하고 털이 까슬까슬한 벌레가 나왔어요. 밤톨이와 애벌레는 금세 동무가 되어 재미있게 놀았어요.
그런데 이 애벌레는 자꾸만 다른 모습으로 변해 버리는 거예요. 왜 그럴까요? 애벌레는 맨 나중엔 무엇이 되어 있을까요? 알에서 어떻게 호랑나비로 변할 수 있을까?라는 어린이들의 궁금중을 밤톨이와 함께 자세하고 재미있게 풀어드립니다.
출판사 리뷰
아이들의 몸과 마음에 꼭 맞는 과학 그림책입니다
아이들은 나이에 맞게 세상을 과학적으로 보는 힘을 길러야 한다. 대여섯 살이라면 재미있는 이야기 세계에 빠져들어 상상력을 키워 가는 때이다. 체계를 세워 조목조목 따지면서 가르치는 과학 학습은 별로 도움이 되지 않으므로 아이들은 재미있게 그림책을 보면서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정보를 이해할 뿐만 아니라 자연과 생명의 세계에 대해 호기심을 길러 갈 것이다.
작가 소개
심조원
1965년에 경상북도 청송에서 태어났습니다. 그 동안 <<올챙이 그림책>> <<세밀화로 그린 보리 아기 그림책>> <<세밀화로 그린 보리 어린이 식물도감>> <<세밀화로 그린 보리 어린이 동물도감>> 들을 만들었고, 지금은 도토리 출판사에서 어린이 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차정인 (그림)
1960년에 전라남도 순천에서 태어나 서울에서 자랐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에서 시각 디자인을 공부했습니다. 그 동안 <<먹물통에 빠진 쐐기벌레>> <<나무의 숨바꼭질>> <<장화가 줄었어요>> <<동물들의 대장 뽑기>> <<다섯쌍둥이의 생일 잔치>> 들을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