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추상적인 개념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반대 개념을 비교해서 배우는 내용이다. 아이들에게 긍정이나 부정이라는 단어는 너무 어려운 개념이다. 그래서 주인공 이름을 긍정이와 부정이로 짓고 그 이름에 걸맞는 행동을 하도록 묘사해서 긍정과 부정이라는 반대 개념을 이해하도록 했다.
부모의 입장에서는 평소 아이가 긍정적인지, 부정적인지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고, 어려워 하거나 실패하는 일에 대해 희망을 갖고 극복해 나가도록 용기를 주고 격려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하였다.
출판사 리뷰
추상적인 개념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반대 개념을 비교해서 배우는 내용입니다.
아이들에게 긍정이나 부정이라는 언어는 너무 어려운 개념입니다. 그래서 이 동화에서는 주인공의 이름을 긍정이와 부정이로 짓고 그 이름에 걸맞는 행동을 하도록 묘사해서 긍정과 부정이라는 반대 개념을
이해하도록 했습니다.
또한 부정이가 희망이라는 새 이름을 가지면서 또 포기하지 않는 거미를 보면서 자신의 부정적인 사고를 극복해 갑니다.
평소에 우리 아이가 긍정적으로 생각하는지 아니면 부정적으로 생각하는지 떠올려 보세요.
아이가 어려워하거나 자꾸 실패하는 일이 있다면, 희망을 가지고 극복해 나가도록 용기를 주고 희망을 이야기해 주세요.
작가 소개
저자 : 강용숙
어린이들이 ‘세상의 희망’이라는 신념으로 용기와 희망을 주는 글을 쓰려고 노력합니다. 때로는 목사. 때로는 상담사. 때로는 동화작가이지만 목표는 하나, 우리가 사는 지구촌이 평화롭고 행복해지도록 응원하는 것입니다. 1991년 아동문학연구로 등단한 후 『냐옹이 언니』 『여우네 학교가기』 『땡큐 땡큐 곱빼기로 땡큐』 『예쁜 마음 동시 생각』 『동화 속에 맑은 생각이 퐁퐁퐁』 등과 위인전, 과학원리동화 시리즈, 전래동화 등 다수의 책을 썼습니다. ‘한국아동문학 작가상’ ‘한국아동문학 창작상’ ‘한정동 아동문학상’을 수상했습니다. 앞으로 더 감동적인 동화를 쓰도록 기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