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지금으로부터 약 2,000년 전, 나사렛에 살던 요셉과 마리아가 베들레헴의 한 마구간에서 아기 예수님를 낳게 되고 헤롯 왕의 핍박을 피해 이집트로 건너가기까지의 과정을 담았습니다. 핵심적인 내용들을 짧은 글에 요약하여 어린이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해 놓았습니다. 무엇보다 이 책의 매력은 스테인드 글래스로 된 멋진 작품을 보는 듯한 신비롭고 환상적인 느낌을 주는 아름다운 그림에 있습니다. 케이트 그린어웨이 상을 받기도 했던 작가의 솜씨가 여지없이 드러나고 있답니다. 책의 뒤에는 당시의 역사도 알 수 있는 요약된 설명글이 들어 있어 어린이들이 성서를 이해하는 데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출판사 리뷰
『베들레헴에서 아기 예수님이 태어났어요』는 크리스마스 전날의 역사적인 사실을 열두 장면으로 구성하고 색유리를 보는 듯한 아름다운 그림으로 이해를 쉽게 하였습니다. 요셉과 마리아가 고향으로 향하는 시기부터 시작하여 헤롯을 피하여 이집트로 가는 시기까지를 담고 있습니다. 먼저 뒷부분의 시대 배경을 읽으면 훨씬 재미있는 책 읽기가 될 것입니다.
작가 소개
저자 : 피오나 프렌치 (Fiona French)
색유리를 보는듯한 독보적인 화풍을 즐겨하며 20여년 이상 어린이 책을 만들고 있는 영국의 그림작가입니다. 1986년에 영국 도서관 연합회에서 그 해의 가장 우수한 그림책에 수여하는 케이트 그린어웨이 상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