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아이들이 쉽게 종이접기에 빠져들 수 있도록 디자인된 책이다. 기존의 딱딱하고 어려운 형식에서 벗어나 각 과정을 알록달록한 사진으로 찍어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간단한 종이접기부터 정교한 공룡 접기까지 다양한 종이 접기의 세계를 만끽할 수 있다.
1권은 종이접기를 처음 시작하는 이들을 위해 간단하고 귀여운 작품들로 구성되었고 2권은 친구들과 함께 놀거나 선물할 수 있는 것들을, 그리고 3권에는 작고 영리한 벨롭시랩터에서부터 날카로운 뿔을 가진 트리케라톱스까지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 접는 법을 담았다.
출판사 리뷰
종이의 무한한 변신!
인기짱! 재미짱! 종이접기짱!
종이접기라는 단어를 들으면 누구나 입가에 미소를 띄며 친근감을 느끼게 된다. 그것은 누구나 어렸을 적에 종이로 배나 비행기를 만들어 가지고 놀았던 기억이 있기 때문이다.
한 장의 종이만 있으면 마음껏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종이접기는 재미있는 놀 거리 중 하나였다.
종이접기의 기본 개념은 정사각형 종이 한 장을 자르거나 풀칠하지 않고 접어서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든다는 것이다. 오래 전부터 서양과 일본에서 전해져 온 전승 종이접기로부터 19세기 말 독일의 교육자
프뢰벨에 의해 종이접기가 교육적으로 사용되기 시작했다.
종이접기는 모서리와 모서리를 맞춰 접고 각을 이등분하여 접는 활동을 통해 집중력, 창의력, 미적감각, 수학적능력, 디자인 능력을 키워준다. 또 대인관계를 원활하게 하고 심리치료, 치매예방에도 효과가
있음이 매년 학계를 통해 연구 보고되고 있다. 하지만 이렇게 교육적 효과가 뛰어나다고 해도 아이들이 흥미를 갖지 못하면 소용없는 일이다.
'인기짱! 재미짱! 종이접기짱! 시리즈'는 아이들이 쉽게 종이접기에 빠져들 수 있도록 디자인된 책이다. 기존의 딱딱하고 어려운 형식에서 벗어나 각 과정을 알록달록한 사진으로 찍어 눈길을 끈다.
1권은 종이접기를 처음 시작하는 이들을 위해 간단하고 귀여운 작품들로 구성되었고
2권은 친구들과 함께 놀거나 선물할 수 있는 것들을, 그리고 3권에서는 공룡과 곤충의 세계가 펼쳐진다.
아이와 함께 접다 보면 부모들이 옛 추억에 빠져들어 더 재미있어 할 지도 모른다.
시리즈 1권은 처음 종이접기를 시작하는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접을 수 있는 작품들로 구성되었습니다. 다섯 가지 테마를 따라 접다 보면 어느새 멋진 작품들이 뚝딱! 방학숙제하기에도 정말 좋아요.
◆ 장난감
◆ 꽃밭
◆ 새
◆ 날씨
◆ 물가
혼자서만 놀기 심심하다구요? 친구들과 함께 접어서 놀 수 있는 종이접기 2권이 여기 있답니다. 날리고 던지고 띄우면서 재미있게 즐겨봐요. 생일선물로 마음을 곱게 접어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요?
♣ 친구들과 시합하기
♣ 예쁘게 담고 장식하기
♣ 날리고 던지고 띄우면서 놀기
♣ 소망을 담아 마술부리기
♣ 내 마음을 당신에게
티라노사우르스와 기가노토사우르스의 한판 승부! 최강의 공룡은 과연 누구일까요?
시리즈 3권은 작고 영리한 벨롭시랩터에서부터 날카로운 뿔을 가진 트리케라톱스까지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들을 모아보았습니다. 마치 살아있는 것처럼 정교한 곤충들을 접다 보면 종이접기의 매력에 흠뻑 빠지게
된답니다.
♥ 공룡
♥ 곤충
목차
1권
장난감
꽃밭
새
날씨
물가
2권
친구들과 시합하기
예쁘게 담고 장식하기
날리고 던지고 띄우면서 놀기
소망을 담아 마술부리기
내 마음을 당신에게
3권
공룡
곤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