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학교에 입학하는 것은 어른이 되어가는 첫 과정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나 동주 엄마, 아빠 역시 동주의 학교 생활을 무척이나 걱정했지만 동주는 부모님의 걱정과는 달리 새 친구들을 만나고, 축구 시합을 하며 학교 생활에 재미를 느끼게 된다.
동주의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이 학교는 친구들과 재미있게 놀면서 공부하는 곳이라는 인상을 받을 수 있도록 이끌고자 엮은 책이다.
출판사 리뷰
학교에 입학하는 것은 어른이 되어가는 첫 과정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엄마, 아빠 품에서 혹은 유치원에서의 자유로운 분위기와는 달리 규칙과 시간의 정해진 틀 안에서 그대로 생활해야 하기 때문에 학교 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우리 아이들에게는 큰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아이가 적응하지 못한다고 해서 다그친다면 아이는 더욱 학교와 멀어질 수밖에 없겠지요.
동주 엄마, 아빠 역시 동주의 학교 생활을 무척이나 걱정했지만 동주는 부모님의 걱정과는 달리 새 친구들을 만나고, 축구 시합을 하며 학교 생활에 재미를 느끼게 되지요. 이제 막 학교에 첫 발을 떼어 놓는 우리 아이들에게도 학교에 대한 부담감 대신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하고 학교는 친구들과 재미있게 놀면서 공부하는 곳이라는 인상을 받을 수 있도록 동주의 이야기를 들려준다면 우리 아이들의 학교 생활이 보다 여유로워질 수 있을 것입니다.
초등학교 입학을 준비하는 우리 아이들은 각종 학용품과 예쁜 옷, 책가방도 새롭게 준비하느라 분주하지요. 하지만 이것만은 알아야 합니다. 이런 준비물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우리 아이들이 학교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엄마, 아빠의 관심과 애정이 필요한 것을요. 우리 아이들에게 예쁜 준비물들과 함께 《놀기 대장 1학년 한동주》를 준비해 준다면 아이를 학교에 보내는 엄마, 아빠의 마음도, 학교라는 낯선 환경을 접하는 아이의 마음도 훨씬 가벼워지지 않을까요.
"아니, 얘가 왜 이렇게 늦지?"
엄마는 시계를 보다 말고 자리에서 벌떡 일어났어요.
늦어도 1시 30분이면 집에 오던 동주가 3시가 가까워오는 데도 안 오지 뭐예요.
엄마는 불안한 마음에 하던 일을 멈추고 밖으로 나왔어요.
한 동네에 사는 경호와 인성이를 찾아가 물어볼까 생각도 했지만,
이내 고개를 저었어요.
p48
목차
우와, 신나는 1학년
동주의 다짐
금 같은 금요일
축구는 너무너무 좋아
불안한 마음
엄마, 아빠의 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