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아크릴, 연필,구아슈를 사용한 화법이 빛난다.농부와 토끼의 지혜 겨루기 시합에서 양쪽 모두 승리하도록 이끌어 가는 구성의 탄탄함이 돋보인다.
농부와 토끼들이 야채를 놓고 매일밤 벌이는 전쟁,제목의 복선적 의미가 마지막 장면에서 극적인 반전을 일으킨다.
작가 소개
저자 : 캔더스 플레밍(Candace Fleming)
아이들에게 기쁨을 주는 그림책에 글을 쓰고 있습니다.[커쿠스]리뷰에서 '감동과 환희를 준다'는 찬사를 받은 [가브리엘라의 노래]는 1997년에 \'퍼블리셔스 위클리 베스트 북\'에 선정되었고, 미국 도서관협회에서 선정하는 \'ALA 주목할 만한 어린이 책\'에도 선정되었습니다.또한 [아그네스가 울어요]에서는 새 울음소리를 뛰어난 으성어로 표현해 다시 한 번 \'ALA 주목할 만한 어린이 책\'에도 선정되는 기쁨을 누렸습니다.그리고 [누가 너를 초대했니?]에서는 강에 사는 생물들의 소리를 멋진 시로 표현했습니다.지금은 남편,두 자녀와 함께 시카고 교외에서 살고 있습니다.
그림 : G. 브라이언 카라스
기발하고 독창적인 그림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어린이 책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1983년부터 70여권의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강가의 집]으로 \'혼 북 영예상\'을 받았으며,[세차장][스위트니스 돌보기]가 \'ALA 주목할 만한 어린이 책\'에도 선정되었습니다.이 외에 [바람부는 날][피시데일 공주][대서양][우리 반 화가]등 다수의 작품이 있습니다.현재 뉴욕 주 라인백에서 아내와 두 아들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역자 : 서애경
한국외국어대학교 스페인어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출판사에서 어린이 책 기획과 번역에 힘쓰고 있으며, 이 다음에 어린이 책을 내는 작은 출판사를 차리는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스팟, 이제 잘 시간이야] [해럴드와 크리스마스] [피튜니아, 공부를 시작하다]등 여러 권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