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SOS 과학수사대 시리즈의 1권. 과학 정보에 기반한 가상의 상황 속에서 과학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한 과학 그림책으로, 생생하게 살아 있는 캐릭터들이 좌충우돌하는 과정 곳곳에 정보가 숨어 있어 새록새록 지식 정보를 발견하는 재미가 있는 책이다.
SOS 과학수사대는 캡슐 로봇을 찾기 위해 몸 속으로 들어가지만 몸에서 이물질로 인식되어 눈물 폭포에 휩쓸리고, 콧물에 습격을 당한다. 주인공들은 만화처럼 코믹하고 단순하게 표현되어 아이들의 눈길을 단번에 사로잡고, 인체 내부를 보여 주는 본문의 배경 그림은 세밀화로 표현되어 지식 정보를 정확하게 전한다.
출판사 리뷰
눈물이 휩쓸리고 콧물에서 헤엄치며 좌충우돌하는 액션 어드벤처
SOS 과학수사대 제 1권 '캡슐 로봇을 찾아라!'는 눈, 코, 귀, 입을 탐험하는 액션 어드벤처 스토리입니다. SOS 과학수사대는 캡슐 로봇을 찾기 위해 몸 속으로 들어가지만 몸에서 이물질로 인식되어 눈물 폭포에 휩쓸리고, 콧물에 습격을 당합니다. SOS 과학수사대는 과학 정보에 기반한 가상의 상황 속에서 과학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한 과학 그림책으로, 생생하게 살아 있는 캐릭터들이 좌충우돌하는 과정 곳곳에 정보가 숨어 있어 새록새록 지식 정보를 발견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정보 그림책과 만화 형식을 결합한 비주얼
SOS 과학수사대는 어렵게 생각될 수 있는 과학책을 재미있게 볼 수 있도록 그림책과 만화의 형태를 결합하여 그림을 그렸습니다. 주인공들은 만화처럼 코믹하고 단순하게 표현되어 아이들의 눈길을 단번에 사로잡고, 인체 내부를 보여 주는 본문의 배경 그림은 세밀화로 표현되어 지식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합니다. 칸을 나눈 박진감 넘치는 면 구성과 주인공이 주고받는 재미있는 말풍선 대화는 만화에 익숙한 아이들이 지루해하지 않고 집중해서 과학책을 읽도록 돕습니다.
수사 일지와 수사 보고서에 필수 과학 지식과 최선 정보가 쏙쏙!
SOS 과학수사대는 꼭 알아야 할 필수 과학 지식을 일지 정보 박스에서 어린이의 수준에 맞추어 쉽게 풀어 설명하였습니다. 권말의 수사 보고서에서는 감각 기관에 대한 심화, 확장 정보가 실려 있지요. 그리고 혀의 부위에 따라 느낄 수 있는 맛이 다르다는 기존의 과학 지식을 뒤집는, 혀는 부위에 관계없이 5가지 맛을 알 수 있다는 최신 과학 사실도 실려 있습니다. 또한 눈으로 직접 볼 수 없는 눈, 코, 귀, 입의 단면을 생생하게 볼 수 있도록 입체적인 3D 그림을 수록하고, 마지막으로 참고 자료 목록을 실어 SOS 과학수사대를 읽은 뒤, 더 많은 과학 지식을 알고 싶을 때 참고할 수 있답니다.
"우아, 사람 귀가 이렇게 커?"
태양이가 입을 쩍 벌렸어요.
"귀가 큰 게 아니라, 우리가 줄어든 거야."
귀 입구 쪽에는 귀 털이 많아 지나가기가 쉽제 않았어요.
게다가 귀 털 사이에 귀지가 붙어 있어 통과하기 더 힘들었죠.
"삼촌, 캡률 로봇은 어떻게 찾아요?"
별이가 묻자, 삼촌이 자랑스럽게 대답했어요.
"캡슐 로봇을 찾으면 내가 만든 최신 레이더에 신호가 나타날 거야."
p14
작가 소개
저자 : 서희주
대학에서 심리학을 공부하고, 오랫동안 어린이 책을 만들었습니다. 우리 문화에 관심이 많아 우리나라 곳곳을 답사하고, 기록으로 남기고 있습니다. 지금은 글을 쓰고, 기획을 하고 있습니다. 기획한 책으로 <빛나는 우리 문화유산> 시리즈가 있고, 지은 책으로는 <세 마을 이야기>, <그림형제 동화집> 등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나 혼자 기다렸어요>, <누가 새 식구가 될까>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