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아이들에게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재미있는 플랩북.
곰 아저씨는 맛있는 도넛을 만들어 팔고 있어요. 그런데 갑자기 완성된 도넛 하나가 창문을 훌쩍 뛰어 넘어서 데굴데굴 굴러가요. 굴러간 도넛은 고무줄 놀이 하는 곳으로, 연못으로, 자동차 경주 장으로 굴러다니면서 자신의 모습을 숨기지요. 하지만 책을 잘 살펴보면 도넛을 찾을 수 있어요. 그렇게 굴러가던 도넛이 나중에 들어간 곳은 바로바로 두더지의 굴 속이에요. 뜻밖의 선물을 받은 두더지 가족은 멋진 생일 파티를 할 수 있었답니다.
동그랗고 가운데 구멍이 뚫린 도넛이 도망갑니다. 도망가는 도넛을 따라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재미는 이야기와 사물의 모양을 만날 수 있습니다.
출판사 리뷰
집중력을 키워주는 재미있는 플랩 그림책.
동그랗고 가운데 구멍이 뚫린 도넛 모양은 특징이 분명해요. 우리 주위에는 그런 도넛 모양을 한 것이 많이 있어요. 자동차 바퀴가 그렇고, ..... 이런 것은 아이에게 말로 설명할 수 없는 부분이에요. 그렇다고 도넛과 자동차바퀴와.. 이 그려져 있는 딱딱한 책으로 알려주기에는 어딘가 허전하지요. 하지만 도넛이 뿅! 에는 이런 내용이 자연스럽게 이야기 속에 담겨 있어서, 도망가는 도넛을 따라가보면 재미있는 이야기와 사물의 모양을 동시에 알 수 있지요.
작가 소개
저자 : 이리야마 사토시
도쿄 출신으로 캘린더, 카드 디자이너를 거쳐 지금은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대표작으로는 [피요의 숨바꼭질] [피요의 엄마는 어디에?] 등 피요 시리즈와 [이불 있어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