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개미와 베짱이」는 부지런한 개미와 게으른 베짱이에 대한 이야기예요. 무더운 여름, 개미는 겨울을 준비하기 위해 부지런히 먹이를 모으고 베짱이는 그늘에 누워서 노래를 부르며 놀기만 해요. 그런데 겨울이 와서 춥고 먹을 것이 없어지자 베짱이는 여름에 놀기만 한 것을 후회하게 되었어요. 베짱이는 겨울을 어떻게 났을까요?
「팔려 가는 당나귀」는 아버지와 아들이 당나귀를 장에 팔러 가는 길에 일어나는 이야기예요. 아버지는 길에서 많은 사람들이 하는 말을 듣고 그대로 따라하다가 사람들의 웃음거리가 되었어요. 결국 당나귀를 물 속에 빠뜨리고 말지요. 아버지는 무엇을 잘못한 것일까요? 어린이 여러분이 아버지를 도와주세요.
출판사 리뷰
1. 초등학교 교과서에 나온는 세계명작 수록
웅진 ‘책을 좋아하는 아이 세계명작’은 초등학교 교과 과정과 연계하여 구성되었습니다. 안데르센, 그림 형제, 조지프 제이콥스, 샤를 페로, 푸슈킨, 셰익스피어 등 대가들의 작품과 4~8세 어린이들이 꼭 읽어야 할 세계 옛이야기를 선별해 실었습니다.
2. 비판적, 창의적 생각과 배려심, 건강한 자아상을 키워주는 책
어린이가 도덕적 정의감이 싹트고 가치관이 자라는 유아기부터 초등학교 입학기에 부모님이 어린이와 함께 책을 읽고 대화하기 좋은 책들로 구성되었습니다. 권선징악의 주제가 뚜렷한 이야기, 다채로운 모험과 성장담, 좀더 깊이 있는 도덕과 철학이 담긴 이야기를 읽으며 부모님과 대화하는 동안 어린이 비판적, 창의적인 생각과 남을 배려하는 마음, 건강한 자아상을 키워 나가게 될 것입니다.
3. 원작의 특성과 재미를 살려 쉽게 쓴 문장
세계명작에는 각 나라마다 전해 내려오는 민담과 작가들이 창의적으로 지은 이야기가 포함됩니다. 민담은 글의 흐름이 단순하지만 환상적인 요소가 두드러지고, 작가들이 지은 이야기에는 삶을 여러 각도로 바라보는 시선과 다양한 인물, 복잡한 사건과 배경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원작의 특성과 재미를 살려, 쉬운 문장으로 줄거리가 명확하게 쓰여졌으므로 어린이가 흥미진진하게 책읽기에 빠져들 게 될 것입니다.
4. 책마다 다른 기법과 참신한 해석으로 풍부한 감성을 길러 주는 그림
책마다 내용을 제대로 전달할 뿐 아니라 글에서 생략된 원작의 분위기까지 풍부하게 보완하여 그림을 그렸습니다. 유화, 아크릴화, 콜라주, 컴퓨터 그래픽 등 다양한 기법과 참신한 해석을 바탕으로 그려진 그림을 보며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감수성이 쑥쑥 자라날 것입니다.
5. 생각하는 힘과 상상력을 길러 주는 <끝나지 않은 이야기>
이야기를 다 읽은 후 상상의 세계를 이어 갈 수 있도록 권말에 작은 이야기 코너를 꾸몄습니다. 우선 작가 선생님이 원래 이야기에서 다르게 생각해 볼 수 있는 요소를 제시해준 다음 독자가 뒷이야기를 이어 나가도록 질문을 던져 줍니다. 정답에 대한 부담 없이 생각나는 대로 누구나 다르게 이야기 할 수 있으므로 부모님께서 어린이와 함께 상상 이야기를 꾸미며 풍부한 대화를 나눌 수 있을 것입니다.
작가 소개
저자: 이은영
협성대학교 문예창작과를 졸업했습니다. 문화일보 신춘문예 동화 부문에 당선되었습니다. 지은 책으로『꿈틀이와 쭈글이의 모험』,『못난이 개구리 참외』,『난 밥이 좋아』,『동생아 사랑해』등이 있습니다.
그림: 국지승
대학에서 시각디자인을 공부했습니다. 그린 책으로『열 명의 꼬마 병정』,『슈베르트와 겨울 나그네』,『심부름 온 삐삐 천사』,『곰 세마리』등이 있고, 쓰고 그린책으로『행복한 꼬마 요리사』가 있습니다.
그림: 홍지혜
대학에서 환경디자인을 공부했습니다. 그린 책으로 『놀이 동요』,『깃털과 세 개의 체』,『동그라미 나라 네모돌이』,『제이의 영어모험』,『유칼리나무 숲을 찾아서』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