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몽실이가 어느 날 솜사탕 기계를 받았어요. 설탕을 넣고 빙글빙글 돌리니까 솜사탕이 만들어졌어요. 그런데 어떻게 하죠? 기계가 멈추지 않아요. 솜사탕은 자꾸만 자꾸만 커지고 커져서, 둥실둥실 하늘로 올라가요. 솜사탕을 잡고 있던 몽실이도 함께 올라가요. 플랩을 들추면 몽실이가 솜사탕에 매달려 있어요. 이 모습을 본 다른 친구들은 아주 부러워해요. 그런데 갑자기 먹구름이 솜사탕으로 몰려왔어요. 이어서 천둥 번개가 치고, 비가 내려요. 과연 그 비는 어떤 맛이 날까요?
출판사 리뷰
아이들이 언제나 좋아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솜사탕입니다. 달콤하게 입 안에서 녹는 느낌은 어른들도 좋아하죠. 그런데 이 솜사탕이 아주아주 커다랗다면 어떨까요? 그게 하늘로 올라가서 달콤한 비로 내리는 모습을 상상해보셨나요? 책 속의 플랩을 펼치면 몽실이가 하늘로 둥실 떠오르는 모습이 예쁘고 신나게 나타나 있답니다. 덤으로 솜사탕을 만드는 과정과 비가 내리는 원리도 설명해 주죠.
작가 소개
글,그림 : 요시무라 아키코
1974년 일본 사이타마 현에서 태어났습니다. 무사시노 미술대학 시각전달 디자인학과를 졸업하고, 광고 관련 디자이너로 일했습니다. 1999년부터는 일러스트레이터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주)학연 토이하비의 문구 캐릭터 [몽실이의 친구들(Wooly\'s Friends)]을 담당했고, 다양한 문구류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