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1843년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모든 어린이들이 읽고 또 읽었던 안데르센의 <못생긴 아기 오리 Den grimme Ælling)>. 태양, 대지, 물과 같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그 위대한 힘을 아름다운 문장과 어조로 표현한 안데르센의 독창적인 동화는 한 세대에서 다음 세대로 변함없는 사랑을 받아 오고 있습니다. 이 동화를 많은 어린이들이 사랑해 온 이유는 아마도 누구나 자기 안에 못생긴 아기 오리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 세상의 모든 기쁨과 슬픔, 희망과 꿈을 담아 놓은 듯, 이 빼어난 동화 속에서 만나는 감동은 어린이들에게 의지와 용기를 가르쳐 줄 것입니다.
출판사 리뷰
샘터 클래식은 오늘날 어린이 독자들에게 예부터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 중 높이 평가되고 있는 세계의 훌륭한 동화와 옛이야기를 원전 그대로 소개하는 샘터어린이 그림책 시리즈입니다.
작가 소개
저자 :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Hans Christian Andersen)
덴마크의 동화작가이자 소설가. 어린이들을 위한 이야기들로 옛이야기나 요정 이야기가 대부분이었던 당시 유럽에 어린이를 위해 창작한 이야기로서 오늘날 ‘동화’라고 부르는 어린이문학의 꽃을 피우게 한 ‘동화의 아버지’라고 일컬어진다. 안데르센은 1835년부터 본격적인 동화 창작에 들어가 1872년까지 총 160여 편의 동화를 썼으며 우리에게 잘 알려진 <인어 공주> <눈의 여왕> <성냥팔이 소녀> 등이 그의 작품이다. 안데르센은 사랑했던 여인들과 사랑을 이루지 못하고 평생을 독신으로 지내다가 70세의 나이로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생을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