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거꾸로 사자』로 일본그림동화상을 『거짓말쟁이 달님』으로 소학관 아동출판 문화상을 받은 우치다 린타로만의 경쾌하고 개성있는 문체로 진정한 우정의 의미를 전달하는 책으로, 책속 가득 펼쳐지는 개성 있는 그림들은 내용을 더욱 풍부하게 하며, 주인공들의 표정이 너무나 유쾌하고 코믹하여 보는 아이들로 하여금 절로 웃음이 나게 합니다. 무겁지 않은 경쾌한 내용과, 웃음을 자아내는 개성 있는 그림으로 아이들 스스로가 우정의 참된 의미를 깨닫게 해 줍니다.
여우는 한 시간에 천 원씩 받고 친구가 되어 주는 친구 가게를 시작합니다. 초롱불을 손에 들고 깃발을 머리에 세우고 소리를 지르며 친구를 찾아다니는 귀여운 여우에게 친구가 나타날까요? 과연 친구 가게는 잘 될까요?
작가 소개
저자 : 우치다 린타로
경쾌하고 개성있는 문체로 자기만의 작품 세계를 펼쳐 왔고 〈거꾸로 사자〉로 일본그림동화상을, 〈거짓말쟁이 달님〉으로 소학관 아동출판문화상을 받았습니다. 주요 작품으로는 〈여름은 바다〉〈친구가 올까?〉〈내일도 친구지?〉〈몰래 온 편지〉〈하늘을 나는 거위〉 등이 있습니다
그림 : 후리야 나나
체코슬로바키아 공화국 브라티스라바 미술대학에서 석판화를 공부한 뒤 동양과 서양을 잘 조화시킨 그림을 그렸습니다. 주요 작품으로는 〈죠로린의 멋진 스웨터〉〈수지를 찾아서〉〈아이우에오의 노래〉〈친구야〉〈연꽃밭 가운데서〉〈물가의 작은 가지〉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