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물속에서 집을 짓는 아기 비버 보리스의 하루
아이가 성장해 나가면서 겪게 되는 새로운 일들을 꼬마 비버의 이야기를 통해 재미있게 그려 낸 그림책입니다.
엄마 비버와 아빠 비버는 며칠 동안 열심히 둑을 쌓아 강물을 연못처럼 만듭니다. 꼬마 비버 보리스도 엄마 아빠가 둑 쌓는 일을 도와주려고 해요. 이제 엄마 아빠를 도와줄 수 있을 만큼 자랐으니까요.
그런데 그렇게 쉬운 일만은 아니네요. 나무를 구해 오는 일부터 둑에 나뭇가지를 끼워 넣는 일까지……. 처음 해 보는 일이기에 조금은 벅찼지만 보리스에겐 새롭고 신기했어요.
그러다 연못에서 개구리 친구 프레디를 만납니다. 프레디는 보리스가 위험에 빠졌을 때 구해 주기도 하지요. 이렇게 엄마 아빠 일을 돕고 새로운 친구도 사귀면서 보리스의 하루는 저물어 갑니다.
≪무지개 물고기≫로 유명한 세계적인 어린이 책 베스트셀러 작가 마르쿠스 피스터의 작품으로, 부드러운 수묵화 기법의 그림이 꼬마 비버 보리스의 모습을 더욱더 사랑스럽게 표현해 주고 있습니다.
작가 소개
저자, 그림 : 마르쿠스 피스터
1960년 스위스 베른에서 태어나 베른 예술 학교에서 그림을 공부한 뒤 1986년부터 본격적으로 그림책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꼬마 펭귄들의 사랑 이야기를 수묵화 기법으로 그린 ≪펭귄 피트≫로 주목받기 시작해서, 우리나라에서도 잘 알려진 ≪무지개 물고기≫ 시리즈를 선보임으로써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가 되었고, 에르바 상, 케이트 그린어웨이 상 등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상을 여러 차례 받았습니다. 자신의 그림책을 통해 어린이와 어른이 서로 정서적 교감을 나눌 수 있기를 바라는 마르쿠스 피스터는 주로 어린이들과 친근한 동물들을 주인공으로 하는 이야기들을 쓰고 있습니다.
작품으로는 1990년 볼로냐 국제 아동 도서전 특별상 수상작인 ≪아빠 펭귄 피트와 아기 펭귄 팀≫을 비롯하여, 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무지개 물고기≫ ≪마쯔와 신기한 돌≫ ≪아기 토끼 호퍼≫ ≪안녕, 친구야!≫ 등이 있습니다.
역자 : 유혜자
유혜자는 스위스 취리히 대학교에서 독일어와 경제학을 공부하였고, 한남대학교 외국어 교육원에서 독일어 강사를 역임하였으며, 현재 독일 문학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파트리크 쥐스킨트의 ≪좀머 씨 이야기≫ ≪콘트라베이스≫, 미하엘 엔데의 ≪마술 학교≫, 레온 드 빈터의 ≪호프만의 허기≫, 막스 크루제의 ≪슈테판 시간 여행≫, 생텍쥐페리의 ≪우리가 정말 사랑하고 있을까≫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