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엉뚱하고 기발한 꼬마 탐정이 펼치는 풍부한 상상력의 세계를 다룬 작품으로 우체부 아저씨가 오면 항상 개들이 합창을 하듯 짖어대는 것을 보면서 그 이유를 수사하는 과정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꼬마 탐정 바티스타는 과연 어떻게 우체부 아저씨의 정체를 밝혀낼까요?
작가 소개
저자 : 토마 스코토 (Thomas Scotto)
대학에서 문학을 전공했다. 아동책을 쓰기 위해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에서 글쓰기 강의를 통해 소재를 얻고 있다. 가볍고 무거운 주제를 적절하게 다루는 책으로 어린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일요일의 해적> <치과 의사> <노엘의 크리스마스> <네가 없으며 나도 없어> 등이 있다.
그림 : 에르베 르 고프 (에르베르고프 헤르베)
1971년 프랑스 브르타뉴 지방에서 태어났다. 캥페르 미술학교에서 학위를 받은 뒤, 플라마리옹 출판사의 \'페르 카스토르\' 시리즈와 밀랑 출판사의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렸다. 2000년 뤼에이 말메종 일러스트레이션 상과 브리브라가이야르드 어린이 책 상을 받았다. 쓰고 그린 책으로 <우리 아기 책>이 있고, 그린 책으로는 <여행을 하고 싶은 허수아비> <마술사의 비밀> 등이 있다.
역자 : 이효숙
연세대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하고, 파리 소르본느 대학에서 불문학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매일경제신문, 출판저널, 한국여성개발원을 거쳐, 현재 연세대에서 강의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마법의 분필>, <까미 시리즈>, <손가락 기린>, <호모 노마드 유목하는 인간>, <안녕! 생텍쥐페리>, <레 미제라블>, <피에르 신부의 유언>, <어린 왕자> 등이 있다.
목차
11시! 우체부 아저씨가 왔어요
우체부 아저씨가 잡아먹혔어요
우체부 아?는 가짜!
어떻게 우체부 아저씨의 정체를 밝혀낼까?
고양이 우체부가 변힌을 포기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