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매사 늦기만 해서 놀림거리인 보송이. 어느날 시무룩해진 채로 농장을 걷다가 어린 암탉 꼬꼬가 우는 소리를 듣는다. 얼룩 고양이에게 쫓겨서 암탉들이 모두 집을 비웠기 때문에 꼬꼬는 혼자서 많은 달걀들을 품어야 한다. 보송이는 복슬복슬한 자신의 털을 쫙 펼쳐서 달걀들을 품어 준다. 그런데 그 다음날 아침, 조그맣고 샛노란 병아리들이 껍질을 깨고 나온다. 항상 뭔가에 늦는 보송이지만, 다 나름의 이유가 있었던 것이다.
부모용 독서 가이드가 첨부되어 있는 \'장독대 그림책\' 시리즈 다섯 번째 권으로, 3스텝(3-STEP) 독서 지도가 가능하다. 1-STEP은 \'책을 읽기 전에\'로, 아이가 책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가지도록 한다. 2-STEP 은 \'재미있는 책읽기\'로, 아이가 즐거운 마음으로 책읽기에 참여하도록 하는 본격적인 읽기에 접근하고, 3-STEP 은 \'책을 읽고 나서\'로 다양하고 깊이 있는 생각을 통해 아이의 창의력을 키우는 마무리 단계.
작가 소개
저자 : 캐롤라인 제인 처치
영국 옥스퍼드에서 태어나 런던에서 디자인을 공부하고, 이후 17년 동안 어린이책 만드는 일을 해 왔다. <네 귀가 낮게 붙어 있다고?>와 <푸딩>은 2001년 케이트 그린어웨이 상과 2002년 베스트 디자인 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그림책 외에 판화, 포스터, 카드 등에도 그림을 그리는 아주 인기 있는 화가다.
역자 : 허은실
덕성여자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뉴저지 주에 있는 엑서스 카운티 대학에서 그래픽 디자인을 공부했다. 어린이책을 편집하고 우리 말로 옮기는 일을 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개골이가 옷을 이어요>, <물의 어머니>, <곰 세 마리> 등이, 직접 쓴 책으로 <바위로 이 잡기>, <팥죽 할머니와 호랑이>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