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천과 종이, 실과 바늘이 어우러진 원화를 담았다. 한땀 한땀 바느질한 정성만큼이나 엄마 마음과 사랑이 묻어나는 그림책 시리즈 '꼬맹이 놀이터'의 세 번째 책이다. 온갖 험한 길 마다 않고 멋지게 달리는 '지프'랑 노는 이야기를 담았다.
내가 좋아하는 장난감, 지프. 지프랑 함께 쌩쌩 고속도로도 달리고, 꽃이 예쁘게 핀 들판도 지나고, 숲 속도 헤쳐 간다. 그리고 내리막길도 슝 내려오고, 천둥 번개가 치는 빗속도 끄떡 않고 달려간다. 상상 속 모습과 실제로 놀고 있는 모습을 함께 보여 주는 그림책.
출판사 리뷰
'꼬맹이 놀이터'는요!
01_<디노야 놀자> <이불아 놀자> <지프야 놀자>, '꼬맹이 놀이터' 완간!
아이들이 꿈꾸는 상상 속 세상과 이어 주는 요술 장난감 이야기 세 편이 이어집니다.
우주 여행도 척척, 씩씩한 헝겊 공룡인형 '디노'랑 노는 이야기, <디노야 놀자>
세상에서 가장 포근한 만능 장난감 '이불'을 갖고 노는 이야기, <이불아 놀자>
온갖 험한 길 마다 않고 멋지게 달리는 '지프'랑 노는 이야기, <지프야 놀자>
02_엄마 사랑을 담아 한땀 한땀 바느질해 만든 놀이 그림책
<꼬맹이 놀이터>는 고운 빛깔로 물들인 바느질 그림책 묶음입니다.
이 그림책들은 일반 그림책과는 다릅니다.
고운 빛깔로 물들인 광목, 장난꾸러기 아이의 여러 가지 얼굴 표정을 그린 종이,
손수 천을 고르고, 오려 바느질해서 만든 공룡, 아이, 찻길, 자동차 들.
천과 종이, 실과 바늘이 어우러진 원화를 빛그림(사진)으로 담아 만들었습니다.
한땀 한땀 바느질한 정성만큼이나 그림책 곳곳에는 즐거운 것을 주려는
엄마 마음과 사랑이 묻어나 있습니다.
03_아이들이 꼬옥 껴안고 다니는 장난감에
온갖 상상력을 담아 만든 놀이 그림책입니다.
아이들한테는 잘 때나 나들이할 때나 하루도 빠짐없이 꼬박꼬박 챙기는 장난감이 있습니다.
이 장난감은 온갖 마술을 부리는 요술 장난감이기도 합니다.
하루 종일 이야기를 들어 주는 말동무는 물론, 여기저기 새로운 세상으로 함께 떠나는 모험 동무이기도 하고, 때로는 엄마처럼 포근함을 주는 편안한 동무가 되기도 합니다.
장난감 하나에 아이가 할 수 있는 온갖 상상이 다 들어 있지요.
이런 장난감 친구와 함께 새로운 세상을 만나고, 세상을 보는 눈도 넓게 키워 갑니다.
또한 놀이의 재미도 맛볼 수 있고, 감성과 상상력을 마음껏 키울 수 있습니다.
04_꼬맹이 놀이터를 보고 나면 집 구석구석 숨어 있는 장난감이
기발한 상상력으로 다시 태어납니다.
미끄럼틀, 그네, 시소도 되어 주고, 우주 여행도 함께 떠나는 헝겊 공룡 인형, 디노
김밥 놀이, 어부바 놀이, 어떤 놀이든 다 할 수 있는 포근한 만능 장난감, 이불
씽씽 쌩쌩 어디든 달려 가는 자동차 지프
꼬맹이 놀이터를 보고 난 아이들은 디노, 이불, 지프와 같은 장난감 친구랑
또다른 상상 놀이터에서 신 나게 놀 수 있을 것입니다.
작가 소개
저자 : 천경원
부산에서 태어나 상명대학교 공예학과에서 염색과 직조를, 뉴욕의 SVA 대학원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다. 스페인 교과서에 그림을 그렸으며, 상명대학교 시각디자인과에 출강하고 있다. 그린 책으로 <Toddler Two>, <꼬마 자동차 붕붕이>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