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마음씨 좋은 고양이 호루스는 숲에서 만난 어미벼룩에게 자신의 피를 빨아먹게 해 주었습니다. 기운을 차린 어미벼룩은 새끼를 낳아 식구가 자꾸자꾸 불어났어요. 그런데 이 일을 어쩌죠, 호루스는 과연 어떤 선택을 할까요? 여러분이 고양이 호루스라면 어떻게 할래요? 여러분이 벼룩이라면 어떻게 할래요?
작가 소개
저자 : 난부 가즈야
1960년 일본 도쿄에서 태어났으며, 기타사토 대학 수의학과를 졸업한 뒤, 미국 로스앤젤레스 캣 호스피탈(고양이 병원)에서 연수하였습니다. 일본으로 돌아와 도쿄에서 고양이 전문 병원을 개업, 수의사로 일하면서 글을 쓰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고양이와 더욱 즐겁게 사는 책』이 있습니다.
그림 : 다시마 세이조
1940년 일본 오사카에서 태어났으며 고치에서 유년 시절을 보냈습니다. 다마 미술대학을 졸업하고, 1969년부터 도쿄 히노데 마을의 자연 속에서 살며 그림책과 그림, 판화 등을 제작하고 글도 쓰고 있습니다. 1998년에 이즈 반도로 이사했습니다. 1960년 제1회 전국관광포스터전 특별상 미 금상, 1969년 제2회 세계그림책 원화전 금사과상, 1974년 고단샤 출판문화상, 1988년 일본그림책상, 1990년 쇼가쿠칸 그림상, 연감 일러스트레이션 작가상 등을 수상하였습니다.
지은 책으로『힘센 타로』『후루야의 숲』『찹살떡』『염소 시즈카』『풀숲』『뛰어라 메뚜기』『힘든 일이 있어도 걷고 또 걸을 거야』, 수필집으로『그림 속의 내 마을』『히노데 숲 구하기』, 그림 문집으로『생명을 그리다』등 많은 작품집이 있습니다.
역자 : 신현득
조선일보 신춘문예에 동시가 당선되어 어린이들과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 후, 세종아동문학상, 대한민국아동문학상, 소천아동문학상, 해강아동문학상, 방정환문학상 등을 수상했습니다. 단국대학교에서 문학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한양여자대학 등에서 제자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엄마라는 나무』『아기눈』『몽당연필로 시 쓰기』『독도에 나무 심기』등의 동시집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후루룩~ 냠냠 라면 기차』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