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올리버는 여느 사내아이들과는 조금 다른 아이다. 밖에 나가 공을 차는 것보다 혼자 책을 읽거나, 숲을 산책하거나, 그림 그리기를 좋아한다. 심지어 분장 놀의 의상을 걸쳐 보는 것도 좋아한다. 그래서 올리버 뒤에는 '계집애!'라는 말이 꼬리표처럼 따라다닌다.
탭 댄스를 배우기 시작한 올리버는 어느 때보다 행복한 나날을 보낸다. 하지만 올리버가 춤을 열심히 출 수록 계집애라는 놀림은 심해져 간다. 무용 학원 선생님의 권유로 장기 자랑 대회에 나간 올리버는 열심히 했지만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한다.
그런데 터덜터덜 걸어간 학교에는 놀랄만한 소식이 기다리고 있다. 벽에 새겨진 "올리버 버튼은 스타래요!"란 글씨가 그것. 유머러스한 이야기와 간결하면서도 아이들의 모습을 그대로 살려낸 드림을 통해 자신과 다른 존재에 대한 이해를 넓히게 된다.
작가 소개
저자 : 토미 드 파올라
미국 코네티컷 주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린이책 화가이자 작가로, 칼데콧 아너상과 뉴베리 아너상 등 많은 상을 받았고 지난 40여 년 동안 200권이 넘는 그림책을 냈습니다. 토미 드 파올라는 『에란디의 생일 선물』을 그리기 위해 멕시코를 방문하기도 했지요. 우리나라에는 『미술 수업』『오른발, 왼발』『인디언붓꽃의 전설』등의 작품이 소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