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겨울잠쥐 쿨쿨이는 아빠, 엄마와 함께 몸을 동그랗게 말고 나무 구멍에서 봄이 올 때까지 잠을 잡니다. 쿨쿨이는 맛있게 생긴 나무 열매를 따는 꿈을 꾸다 잠결에 구멍 밖으로 떨어집니다. 꿈에서도 나무열매와 함께 곤두박질을 쳤어요. 쿨쿨이는 지나가던 아저씨의 망태기 속에 들어가면서 잠에서 깨지 않고 계속 꿈을 꾸며 잠을 잡니다. 무사태평인 쿨쿨이는 무사히 엄마, 아빠가 계시는 나무 구멍 속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겨울잠을 자다 겪게 되는 겨울잠쥐의 모험담을 생태현상을 반영하여 담고 있습니다. 현실에서의 상황이 쿨쿨이의 꿈과 연결되는 기발한 설정으로 읽는 재미와 함께 상상하는 즐거움을 줍니다.
작가 소개
저자 : 도이 카야
1969년 동경에서 태어났다. 동경조형대학 디자인과를 졸업하고 그림책 워크숍인 \'아토사키 학원\'에 다녔다. 그린 책으로 \'교정의 자연과 놀자\' 시리즈의 <흙들과 놀자>, <치프와 초코는 사이좋게 지내요>, <치프와 초코는 심부름도 잘해요> 등이 있다.
역자 : 고광미
상명대학교 사범대 일어교육학과 숭의여자대학 유아교육과를 졸업했다. 현재 서울 일본인 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다. 옮긴 책으로 <구리와 구라의 소풍>, <비 오는 날 또 만나자>, <산으로 소풍가요>, <숲 속의 숨바꼭질>, <개미들의 소풍>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