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아이 키우는 엄마들의 든든한 동반자 트레이시 호그의 『베이비 위스퍼』 제 2탄,
어느덧 아장아장 걷기 시작한 아이는 이제 혼자서 사람과 장소와 사물을 탐험하려고 한다.『베이비 위스퍼 2』는 아이를 키우며 가장 고단한 기간이기도 한 걸음마 단계의 아이들을 위한 육아서다.
트레이시의 육아법은 아이들을 존중하고 ‘일관성 있고 체계적인 일상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특히 부모가 아이를 생각을 가진 한 사람의 독립적인 인간으로 존경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한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아이에게 귀 기울일 줄 아는 부모, 주관이 뚜렷하면서도 다정다감한 ‘베이비 위스퍼러’가 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다.
첫 번째 책『베이비 위스퍼』에서 E.A.S.Y. 육아법과 S.L.O.W. 규칙으로 가족 모두 행복해지는 육아 비법을 전수했다면 이 책에서는 아이를 대하는 부모 자세인 H.E.L.P와 아이와의 대화방법인 T.L.C. 등을 소개하고 아이의 기질과 부모의 유형별로 여러 구체적인 사례를 들려준다.
작가 소개
저자 : 멜린다 블로우(Melinda Blau)
육아, 가족 문제, 인간관계 등에 관한 기사와 저서를 집필해 저널리스트 상을 수상한 바 있는 작가. 『이혼 가정의 성공적인 공동 육아를 위한 10가지 방법』『사랑하고 귀담아 듣기』등의 저서가 있으며, 뉴욕 타임스 등 여러 명망있는 잡지에 글을 기고하고 있다.
저자 : 트레이시 호그(Tracy Hogg)
20년 이상 5,000명이 넘는 아기들을 보살펴오면서 아기들과의 교감이 뛰어난 능력으로 \'베이비 위스퍼러\'라고 불리는 당대 최고의 육아 전문가. 영국 북부에서 태어나 돈캐스터 간호학교에서 심신 장애아 간호학을 전공하고, 졸업 후에 임산부와 신생아 간호학을 전공해 보육 학위를 취득했다. 언어 전달 능력에 문제가 있는 장애아들을 도와주면서 훈련한 기술로 아기들의 울음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신체 언어를 관찰해서 아기들의 요구를 정확하게 읽어내는 능력을 갖게 되었다. 지금은 조디포스터 등 할리우드 유명인사들도 앞다투어 육아를 의뢰하는 최고의 육아 전문가로 활동 중이다. 1997년에는 \'베이비 테크닉\'을 설립, 운영하면서 부모들을 개별적으로 상담하고, 단체 수업을 개설해서 가르치며, 보모들을 육성해 취업시키는 일들을 하고 있다.
역자 : 노혜숙
이화여대 수학과를 졸업하였고, 서강대 철학과 대학원을 수료하였다. 영국 바클레이즈은행과 한국산업은행에서 근무하였고, 지금은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 『마음가는 대로 해라』『다 쓰고 죽어라』『베이비 위스퍼』등이 있다.
목차
1장 우리 아기 사랑하기
2장 아이와 엄마를 이어주는 H.E.L.P 육아법
3장 체계적인 일과와 의식으로 키우기
4장 H.E.L.P 로 우리 아기 독립성 키워주기
5장 행복한 아이와 엄마들의 T.L.C 대화법
6장 바깥세상으로 나가기 위한 리허설
7장 의도적 훈련으로 자제력 가르치기
8장 시간도둑, ABC 처방으로 해결하기
9장 현명한 가족 계획 세우기
에필로그 베이비 위스퍼러의 조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