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5세 이상 유아를 위한 동화.
우스꽝스런 두건을 쓰고 아주 못생긴 꼬마 마녀 미틸다와 똑똑하고 엉뚱한 고양이 유진느, 뻔뻔스러우면서도 귀여운 베니 형제가 펼치는 재미있는 이야기을 통해 어린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늘릴 수 있습니다.
출판사 리뷰
추천하는 글:
우스꽝스러운 두건을 쓰고 아주 못생긴 푸르딩딩한 꼬마 마녀 마틸다와 똑똑하고 엉뚱한 고양이 유진느,뻔뻔스러우면서도 귀여운 베니 형제의 이야기는 읽다 보면 절로 웃음도 나고 다 읽고 나면 마음이 상쾌해집니다.
이 이야기를 읽고 나서 정리 정돈을 잘 해야겠다든가 착하게 살아야겠다든가 하는 교훈을 얻는 아이는 없을 테지만 무언가 속이 시원해지고 가슴이 훈훈해지는 느낌은 반드시 가질 것입니다.무엇보다도 재미있구요.사실 어른들이 생각하는 좋은 아이로 만들기 위한 수많은 교훈적 동화들에게 이제는 조금이라도 아이들을 풀어 줘야 할 때가 아닐까요?
엉뚱하면서도 생기 가득한 주인공들과 그들이 벌이는 기상 천외한 이 이야기들은 교훈이라는 무거운 모자에 푹 눌린 우리 어린이들 머리에 시원한 숨구멍 하나를 뚫어 줄 것입니다.그리고 그 숨구멍이야말로 상상력이 숨쉬고 생명력과 이해력이 숨쉴 수 있는 통로가 될 수 있지 않을까요? - 이경혜
작가 소개
알베르트 몽티스:
1971년에 스페인 바르셀로나서 태어났다.특별히 좋아하여 영향을 입은 작가는 [호비트]라는 동화를 쓴 톨킨이란다.이 책의 주인공인 마틸다는 본래 어린이 잡지의 주인공으로 탄생하였는데 스페인 어린이들의 열띤 성원에 힘입어 이렇게 책으로까지 나오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