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하루에 한 편씩 들려주는 잠자리 동화!
독서 습관을 들이는 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잠자리에서 책을 읽어 주는 것입니다.
조상의 지혜와 슬기가 듬뿍 담긴 「꿈나라 전래 동화」로 아기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 주고 편안한 꿈나라 여행이 되도록 해 주세요!
잠자리에 누워 부모가 들려주는 이야기를 듣는 것은 아이들의 꿈나라를 즐겁고 행복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 책은 아이들이 잠들기 전 한 편씩 읽어주면 좋을 만한 전래 동화들을 그림과 함께 엮은 책입니다. 아이들에게 조상들의 지혜와 해학이 담긴 이야기를 읽어주며 편안한 잠자리를 마련해 주세요.
또한, 이야기를 읽고 여러 가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생각이 저요, 저요!\' 꼭지를 마련해, 새롭고 기발한 해결책을 찾아내는 사고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작가 소개
저자 : 이규희
충청 남도 천안에서 출생, 중앙일보 소년중앙문학상에 동화가 당선되어 작품활동을 시작하였다. 세종아동문학상, 이주홍문학상, 한국동화문학상, 한국아동문학상, 어린이문화대상 등을 수상하였으며, 현재 한국아동문학인협회, 한국문인협회, 국제펜클럽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아빠 나무」「책 읽는 습관을 길러 주는 동화」「학교 가기 싫은 날」「대장이 된 복실이」「내 동생 별희」「어린 임금의 눈물」「난 이제부터 남자다」「엄마, 엄마 이야기해 주세요」등이 있다.
목차
1. 머리말
2. 이 책을 읽는 선생님과 부모님께
3. 바보 호랑이
4. 이야기 잘하는 사위 구하기
5. 청개구리 골골이
6.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
7. 세 가지 소원
8. 코가 주욱죽 늘어났어요
9. 꼬마 사또
10. 벌거벗은 임금님
11. 방귀쟁이 며느리
12. 두꺼비의 나이 자랑
13. 방귀 사세요!
14. 시아버지께 개똥밥을 드린 며느리
15. 혹부리 영감
16. 생각이 저요 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