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스테디셀러 <살아있는 한자 교과서>를 어린이들을 위한 만화로 재구성했다. 교양과 오락의 만남을 목표로, 책을 통해 저절로 한자를 익히고 생활 속의 다양한 한자들을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원저자들이 함께 작업에 참여하여 충실한 내용을 담아내었다.
한자를 아는 것은 단순히 글자를 익히는 것이 아니라 아시아의 문화와 특성을 함께 이해하는 것이다. 이 책은 일본, 중국 등을 여행하는 이야기를 통해 한자문화권인 한국, 중국, 일본의 문화나 풍물을 두루 소개한다. 또한 만화와 설명이 따로 놀지 않고, 이야기와 정보를 함께 전달하기 위해 구석구석 배려했다.
한자능력검정시험 8급~4급에 해당하는 한자를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부수, 필순 등을 함께 실었다. 일상생활에서 많이 쓰는 단어는 본문에 한자로 실어 아이들이 익숙해지도록 돕는다. 현재 2권까지 출간되었으며 총 5권 완간 예정이다.
작가 소개
저자 : 강민경
한양대 국문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 국문과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민족 문화추진회 국역연수원에서 공부했으며, MBC 창작동화상, 한국안델센그림자상 대상을 수상했다. 지은 책으로 <꽃골학교 아이들>, <어린이 살아있는 한자 교과서>(공저) 등이 있다.
저자 : 박동욱
1970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한양대 국문과를 졸업하고, 성균관대 국문과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2005년 현재 한서대 부설 동양고전연구소 연구원으로 있다. 2001년 \'라쁠륨\' 가을호에 현대시로 등단하였다. 지은 책으로는 <혜환 이용휴 시전집>(공저), <어린이 살아있는 한자 교과서>(공저) 등이 있다.
저자 : 박수밀
한양대 국문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연암 박지원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2005년 현대 한양대, 총신대, 수원여대 강사 및 한국한문학회 총무이사로 재직 중이며 EBS 한자 교양 프로그램 \'한자야 놀자\'의 진행을 맡고 있다. 지은 책으로 <한문의 이해>(공저), <어린이 살아있는 한자 교과서>(공저) 등이 있다.
저자 : 정민
1960년 충북 영동에서 태어났다. 한양대 국문과를 졸업하고 2005년 현재 모교 교수로 재직 중이다. 지은 책으로 <한시미학산책>, <정민 선생님이 들려주는 한시 이야기>, <비슷한 것은 가짜다>, <한서이불과 논어병풍>, <와당의 표정>, <돌위에 새긴 생각>, <초월의 상상>, <어린이 살아있는 한자 교과서>(공저) 등이 있다.
그림 : 조경규
1974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뉴욕 프랫인스티튜트 시각디자인학과를 졸업하고 2005년 현재 만화가, 일러스트레이터, 디자이너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서울, 뉴욕, 나폴리 등에서 수차례 미술 개인전과 그룹전에 참가했다. 지은 책으로 <팬더댄스 이야기 1-반가워요 팬더댄스>가 있고, 그린 책으로 <박경림의 영어 성공기>, <반가워요 팬더댄스>, <어린이 살아있는 한자 교과서> 등이 있다.
목차
작가의 말
이것만은 꼭!
등장 인물
시(始) : 여행을 떠나요!
1. 홍콩에 도착하다
2. 홍콩 구경도 식후경
3. 팬더가 납치되다
4. 내 이름은 팬더댄스!
5. 홍콩의 야시장
6. 팬더 찾아 일본으로
7. 국물이 끝내줘요
8. 즐거운 시내 관광
9. 팬더를 되찾다
10. 여행을 마치며
종(終) : 밤톨 형제의 편지
부록 - 팬더댄스와 함께 쓰는 한자 1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