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자그마하고 부끄러움을 많이 타는 소년과 커다란 덩치의 웃음이 소박한 소년이 발견하는 우정과 친구의 소중함을 알려주는 그림책. 화려한 글 대신 어린 시절 누구나 겪어본, 늘 옆에 있어주던 따뜻한 감동의 우정이 부드러운 그림과 친근한 글로 표현되어 있다. 가끔은 싸우고 다투기도 하지만 결국은 서로에게 손을 내미는 친구사이가 그리워지는 36.5도의 그림책.
작가 소개
저자 : 캐더린 케이브
영국에서 어린이 독자들을 위해 많은 동화를 쓰고 있는 작가입니다. 1994년에 『다른 무엇』으로 그 해의 가장 우수한 어린이 책에 주어지는 \'스마티즈\' 상과 \'케이트 그린어웨이\' 상 후보에 올랐으며, 1997년에는 \'유네스코\' 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케이브의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무서운 용이 나타났어요!』『윌리엄과 늑대』등이 있습니다.
그림 : 닉 맬런드
영국의 대표적인 일러스트 작가입니다. 『무서운 용이 나타났어요!』라는 작품으로, 2003년 영국 최고의 출판일러스트 부문에 주어지는 \'V&A Illustration Awards\'에서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지금도 전세계 어린이들을 위해 아름다운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역자 : 박준영
울산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한 후, 중국의 청화대학교에서 문학 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 영문학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책에 관심을 갖고 번역가로서 활동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