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푸른사과 마을에 도착한 고양이 아베라르도는 두려움과 호기심에 가득차있습니다. 새로운 동네에서 무슨일이 생길 것이며 어떤 친구들을 만날 것인가 무척 궁금했거든요. 하지만 그 동네 고양이들은 아베라르도를 밀쳐냈고 괴롭혔답니다. 그럴때마다 아베라르도를 도와준 건 아발디노. 아발디노와 아베라르도는 차곡차곡 우정을 쌓아갔고 친구가 되었답니다. 어느 날 물에 빠져 허우적 거리는 고양이를 구해 준 아베라르도 그 고양이는 바로 아베라르도를 괴롭혔던 무리의 발톱이였습니다. 발톱은 지금까지 살아온 자신의 삶을 반성하게 되었고, 아베라르도 아발디노와 행복하게 어울릴 수 있었답니다.
작가 소개
역자 : 이승재
서울예술대학교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하였고, 2001년 \'예대문학상\' 시 부문에 당선되었습니다. 지금은 출판사에 근무하면서 번역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어린 모차르트』『어릿광대, 곰, 토끼의 모험』『미노의 하늘』등이 있습니다.
저자 : 티치아노 베베르
1962년에 트렌토에서 태어나 밀라노 사회 애니메이션 학교에서 학위를 취득한 뒤 지금까지 창작 센터에서 7~14세 어린이들을 위한 작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연재 만화, 연극에 관한 연구 활동을 했으며, 지역 뮤지컬 잡지에 연재 만화를 그렸으며, 이타리아와 그 밖의 나라에서 좋은 평을 받은『아베라르도』를 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