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담푸스 그림책 21권. 어느 날, 엄청나게 큰 손가락 하나가 평화롭던 코딱지 마을에 나타났다. 바닥에서 천장까지 여기저기 쑤시고 다니면서 코딱지들을 마구 잡아간다. 룰루랄라 가족은 아주아주 멀리 떠나기로 했다. 공인중개사 파리 아저씨의 안내로 여러 집들을 구경했지만 룰루랄라 가족들 마음에 쏙 드는 집은 없었다. 룰루랄라 가족은 다시 평화롭고 안전한 보금자리를 찾을 수 있을까?
출판사 리뷰
어느 날, 엄청나게 큰 손가락 하나가 평화롭던 코딱지 마을에 나타났어요.
바닥에서 천장까지 여기저기 쑤시고 다니면서 코딱지들을 마구 잡아가네요.
룰루랄라 가족은 아주아주 멀리 떠나기로 했어요. 공인중개사 파리 아저씨의 안내로 여러 집들을 구경했지만 룰루랄라 가족들 마음에 쏙 드는 집은 없어요.
룰루랄라 가족은 다시 평화롭고 안전한 보금자리를 찾을 수 있을까요?
공포에 휩싸인 코딱지 마을을 구해 주세요!
깔깔 배꼽 잡는 이야기!누구나 어릴 적 코딱지를 파거나 가지고 논 경험이 있을 겁니다. 이 책은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우리 몸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어느 날 평화롭던 콧구멍 속 코딱지 마을에 들이닥친 손가락 하나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이 기발하고 엉뚱한 상상력으로 가득 찬 이 책은 출간되자마자 프랑스 언론의 극찬을 받으며 사랑 받고 있습니다. 아주 일상적이지만 특별한 이 이야기는 모두를 배꼽 잡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상상력이 쑥쑥 자라요우리가 코딱지가 된다면 어떨까요? 내가 살고 있는 마을에 거대한 손가락 하나가 나타나 내 가족과 친구들을 잡아간다면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입장을 바꾸어 생각하는 습관은 인식과 사유의 폭이 확장되도록 도와주고, 세상을 살아가는 데 다른 이들을 이해할 수 있는 역지사지의 지혜를 일깨워줍니다.
깔깔 웃기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다 보면 책과 함께 상상력이 쑥쑥 자라고 더불어 대상을 두루 생각하는 법 또한 배울 수 있습니다.
가족과 이웃에 대해 생각해요이 책에 묘사된 코딱지 마을은 무척 아름답습니다. 꽃과 풀로 둘러 싸여 있고 작지만 예쁜 연못도 있습니다. 하지만 코딱지들은 새 보금자리를 찾기 위해 떠나야 합니다. 입술집, 사과집, 안개집, 엉덩이집, 콧수염집, 귓구멍집, 눈알집, 팬티집, 발가락집 등 코딱지 가족들과 함께 집 구경을 하며 아이들과 살고 싶은 집에 대해 이야기 나눠 보세요. 집과 가족, 이웃에 대해 생각할 수 있을 것입니다.
새로운 친구 코딱지! 《코딱지 마을의 손가락 침입 소동》을 보다 보면 무민이나 바바파파, 스머프 같은 유명한 캐릭터들이 떠오릅니다. 실제로 이 책을 쓰고 그린 미르지크와 모리소는 무민과 바바파파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합니다. 옅은 녹색이 아름다운 코딱지들은 선이 단순해서 아이들도 쉽게 따라 그릴 수 있지만 표정이 무척이나 풍부해서 보는 재미를 더해 줍니다. 이 캐릭터들은 이미 전 세계 아이들의 새로운 친구입니다.



작가 소개
저자 : 미르지크.모리소
1973년 독일 뉘렌베르크에서 태어난 페트라 미르지크와 1974년 프랑스 생나제르에서 태어난 장 프랑수아 모리소가 한 팀입니다. 1999년에 팀을 결성한 두 사람은 개성 넘치는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음악계, 건축계, 출판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Q》, 《아무 것도 아냐》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