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생태 더하기 창의미술 시리즈, 지중해 편. 상상해서 그리는 창의미술 활동책이다. 지중해 기후에 서식하는 동물과 식물을 활용해 색칠하고, 오리고, 찢어붙이며 다양한 미술활동을 할 수 있다.
국립생태원 에코리움 지중해관에서 직접 볼 수 있는 지중해 동식물도 함께 실려 있어, 현장학습과 연계시키면 더욱 효과적이다. 각 동식물마다 생생한 사진과 관련 학습 정보를 실어 생태 지식도 알차게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티커를 활용해 더욱 재미있게 미술활동을 할 수 있다.
출판사 리뷰
내 맘대로 내 멋대로
《생태 더하기 창의미술》
지중해 기후의 동물과 식물을 만나 보아요!
● 창의력이 쑥쑥, 상상해서 그려요!
작은멋쟁이나비의 멋진 날개를 그리고, 귀여운 지중해몽크물범에게 재미난 수염을 그려주며, 창의력과 상상력을 쑥쑥 키워요!
● 생생한 사진과 정보로 지중해 기후 동식물의 생태 과학 지식을 배워요!
지중해 기후에 살고 있는 다양한 동물과 식물을 생생한 사진으로 볼 수 있어요. 크기와 무게 같은
기본적인 정보와 함께 각 동식물의 재미난 생태를 배우며 과학적 지식도 쌓을 수 있어요.
● 색칠하기, 찢어 붙이기, 오리기 등 다양한 미술 활동으로 풍부한 표현력을 길러요!
비닐봉지를 잘라 웜뱃의 코에 붙이기, 색종이를 찢어 붙여 알록달록 불도롱뇽 무늬 만들어주기, 밤이면 형광빛으로 빛나는 지중해풀잠자리 날개 색칠하기 등 다양한 미술 활동을 즐길 수 있어요.
● 스티커를 붙이며 재미나게 놀이해 보세요!
바오밥 나무에 창문 스티커를 붙여 집을 만들고, 참나무 잎 스티커를 여러 동물에 꼬리 자리에 붙여 나만의 동물들을 만들 수 있어요.
● 국립생태원에 가면 실제로 볼 수 있는 지중해 기후 동식물들을 만날 수 있어요!
국립생태원 에코리움의 지중해관에 있는 녹색두꺼비 등의 동물들과 파리지옥, 올리브나무 등의 식물을 만날 수 있어요.
* 국립생태원의 에코리움을 소개합니다!
살아 있는 생태 전시 공간 에코리움은 국립생태원의 랜드마크로 열대, 사막, 지중해, 온대, 극지 등 지구의 대표 기후대별 생태계를 체험할 수 있어요. 현장 연구를 거쳐 선정된 식물과 동물이 함께 전시되어 있으며, 기후대별 생태계를 최대한 재현함으로써 기후와 생물 사이의 관계를 이해할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어요.
에코리움은 생태계의 기본 개념을 배울 수 있는 상설전시관과 기획전시관, 에코랩을 갖춘 미래형 생태전시관으로서 4D 영상관, 열대관, 사막관, 지중해관, 온대관, 극지관과 재배온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목차
지중해갯첨서_ 찌릿찌릿 전기뱀장어!
캥거루_ 배주머니에 쏙, 캥거루
에뮤_ 타조를 닮은 에뮤
왕쇠똥구리_ 왕쇠똥구리의 똥, 똥, 똥!
파리지옥_ 벌레는 파리지옥이 무서워!
레몬_ 아이, 시어! 레몬
지중해몽크물범_ 수염이 간질간질, 지중해몽크물범
웜뱃_ 냄새를 잘 맡는 웜뱃
지중해풀잠자리_ 반짝반짝 지중해풀잠자리
라벤더_ 해충을 쫓는 라벤더
몰티즈_ 알록달록 귀여운 몰티즈
작은멋쟁이나비_ 작은멋쟁이나비가 나풀나풀
불도롱뇽_ 신비한 불도롱뇽
코알라_ 코알라는 유칼립투스 잎을 좋아해!
흰머리수리_ 대머리가 된 흰머리수리
석류_ 빨간 알갱이가 톡톡, 석류
참나무_ 참나무 잎이 꼬리라고?
코요테, 오소리_ 냄새 맡는 코요테와 땅 파는 오소리
녹색두꺼비_ 녹색두꺼비가 엉금엉금
오렌지_ 변신! 오렌지
바오밥나무_ 우리 집은 바오밥나무
무당벌레_ 무당벌레야, 뭐 하니?
지중해카멜레온_ 꼭꼭 숨어라! 지중해카멜레온
올리브 나무_ 맛있는 올리브 열매
굴토끼_ 굴에 사는 굴토끼
랑그독전갈_ 무시무시한 랑그독전갈
케이프버팔로_ 뿔이 멋진 케이프버팔로
큰고니_ 큰고니가 훨훨
쇠푸른펭귄_ 쇠푸른펭귄아, 춥니?
붉은바다거북_ 붉은바다거북아, 어디 가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