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쉼 어린이 그림책 시리즈 1권. 배추김치 속에 들어가는 여러 가지 재료들을 귀엽고 재미있는 캐릭터로 표현했다. 다양한 겨울 놀이를 즐기던 배추, 무, 쪽파 등이 추위를 피해 동굴로 들어간 것이, 사실은 배추김치를 담그는 과정이었다는 신선한 반전은 독자들에게 유쾌한 재미를 선사한다. 또 유머러스한 캐릭터들의 표정과 대사들이 그림책의 재미를 한껏 높여 준다.
출판사 리뷰
한겨울, 꽁꽁 언 몸을 녹이러 아늑한 동굴을 찾아간
배추, 무, 쪽파, 마늘 등은 무엇으로 변신할까요?함박눈이 펄펄 내리던 날, 낚시를 마치고 돌아가던 배추는 무척 피곤했어요. “어디 잠깐 쉬어갈 데가 없을까?” 사방을 두리번거리던 배추는 때마침 아주 조용하고 아늑한 동굴을 발견했어요. 배추는 동굴 안으로 들어가 편한 자리에 살짝 기대 누웠어요. 그러고는 자기도 모르게 스르륵 단잠에 빠져 들었지요.
밖에서 신나게 눈싸움을 하던 무, 눈사람을 만들던 쪽파, 썰매를 타던 마늘, 생강도 동굴을 발견하고 들어왔어요. 채소들은 동굴 안에서 꽁꽁 언 손발을 녹이다가, 배춧잎을 한 장씩 나눠 덮고 까무룩 잠이 들었지요. 그리고 모두 함께 똑같은 꿈을 꾸었어요. 아주 행복하고 환상적인 꿈이었어요.
<아삭아삭 배추김치>는 배추김치 속에 들어가는 여러 가지 재료들을 귀엽고 재미있는 캐릭터로 표현했어요. 다양한 겨울 놀이를 즐기던 배추, 무, 쪽파 등이 추위를 피해 동굴로 들어간 것이, 사실은 배추김치를 담그는 과정이었다는 신선한 반전은 독자들에게 유쾌한 재미를 선사할 거예요. 또 유머러스한 캐릭터들의 표정과 대사들이 그림책의 재미를 한껏 높여 주지요.
‘김치’에 관련된 그림책은 재미없거나 지루하다고 생각하나요? 그렇다면 <아삭아삭 배추김치>를 만나 보세요! 김치는 재밌고, 흥미롭고, 또 아주 맛있다는 걸 알게 될 거예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