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인성이 자라는 꿈꾸는 동화 시리즈. 봄에 흔히 볼 수 있는 곤충과 동물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동물과 곤충을 아끼고 보호해야 한다는 것을 알려 주는 그림책이다. 이 책은 구연동화를 통해 인성을 이야기한다. 아이들은 선생님이 들려주는 이야기를 들으며 따뜻한 마음, 바른 인성에 대해 스스로 생각하고, 느끼고, 깨우칠 수 있을 것이다. 책 속에 동화 구연 음성이 담긴 QR코드가 실려 있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생생한 구연동화를 들을 수 있다.
출판사 리뷰
# 봄이 찾아와 살며시 건네주는 아주 특별한 선물봄은 어떤 모습으로 우리 주변에 와 있을까요? 겨울 동안 보지 못했던 곤충들도 날아다니고 예쁜 꽃들이 가득한 봄 냄새가 느껴지는 동화입니다. 귀여운 병아리 가족의 봄나들이, 나비와 꿀벌의 모습 속에서 봄기운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알록달록 색감이 돋보이는 그림에서 봄의 따스함을 느껴 보세요. 봄바람이 살랑살랑 부는 나른한 봄날, 귀여운 병아리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봄나들이를 떠나 볼까요?
# 책에 담긴 인성 요소: 존중‘존중’은 모든 사람과 사물, 환경과 문화가 가치 있다는 것을 알고 소중히 여기는 마음입니다. 《봄바람이 살랑》을 통해 봄에 흔히 볼 수 있는 곤충과 동물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동물과 곤충을 아끼고 보호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왜 인성 교육이 필요할까? 날이 갈수록 사회를 떠들썩하게 하는 흉악 범죄가 늘고 있습니다. 범죄는 이제 어른들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어린이들의 세계에서도 학교 폭력, 왕따 같은 문제들이 일어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회 범죄가 늘면서 인성 교육의 중요성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얼마나 똑똑하느냐보다 얼마나 올바른 인성을 갖추고 있느냐가 중요한 사회가 된 것입니다.
바람직한 인성과 인품은 성공을 위한 중요한 경쟁력으로도 강조되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전 세계를 대상으로 경쟁하면서 살아야 하며 다양한 사람들과 더불어 사는 능력이 절실히 필요한 때입니다. 다양성을 존중하고 긍정적인 경험을 하며 소속감을 느낄 때 아이들은 심적으로 건강해집니다. 인성 교육이 이후 성공적인 삶의 바탕을 형성해 줄 것이라는 점에서 유아기에 반드시 교육되어야 합니다. 국민서관에서는 유아 발달 수준에 맞춰 아이들에게 필요한 인성과 인품 교육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구성하였습니다.
# 인성을 ‘가르칠 수’ 있을까?이 책은 구연동화를 통해 인성을 이야기합니다. 구연동화는 이야기입니다. 아이들은 선생님이 들려주는 이야기를 들으며 따뜻한 마음, 바른 인성에 대해 스스로 생각하고, 느끼고, 깨우칠 수 있을 것입니다. 책 속에 동화 구연 음성이 담긴 QR코드가 실려 있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생생한 구연동화를 들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