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가위를 처음 잡아본 아이들을 위한 진짜진짜 첫 오리기 책이다. 엄마가 도와주지 않아도 아이들 혼자 척척 할 수 있는 직관적이고 반복적인 오리기 놀이를 통해 소근육 발달 및 눈과 손의 협응력, 집중력, 상상력을 키워 준다. 오리기 놀이는 우리 몸에서 두뇌와 가장 밀접하게 연결된 손가락의 소근육을 발달시켜 주고, 연필을 잡고 쓰는 학습 능력과 단추 채우기, 책장 넘기기 등 일상생활에 도움을 주는 기초 능력도 향상시킨다.
출판사 리뷰
100장의 예쁜 그림 색종이로 우리 아이 오리기 에이스 만들기!가위를 처음 잡은 아이들은 직선을 똑바로 오리는 것도 어려워해요. 하지만 오리기 놀이를 할 때만큼은 조그만 손으로 가위를 잡고 엄청나게 집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지요.
<오리기 에이스 100 : ① 직선.곡선 오리기>는 이렇게 가위를 처음 잡아본 아이들을 위한 진짜진짜 첫 오리기 책이에요. 엄마가 도와주지 않아도 아이들 혼자 척척 할 수 있는 직관적이고 반복적인 오리기 놀이를 통해 소근육 발달 및 눈과 손의 협응력, 집중력, 상상력을 키워 보세요!
◈ 오리기 에이스 100, 이래서 좋아요!
1. 유아 두뇌 발달에 자극을 주는 손놀이 가위 오리기 놀이!오리기 놀이는 우리 몸에서 두뇌와 가장 밀접하게 연결된 손가락의 소근육을 발달시켜 주고, 연필을 잡고 쓰는 학습 능력과 단추 채우기, 책장 넘기기 등 일상생활에 도움을 주는 기초 능력도 향상시켜요.
2. 유아기 아이들에겐 충분한 놀이가 학습이에요!유아기는 신체적 발달에 매우 중요한 시기로, 이 시기가 소근육 발달의 최적기지요. 아이들이 마음껏 놀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해요. <오리기 에이스 100>은 아이들이 하기 힘든 난이도의 오리기 책이 아닌, 아이들 혼자서도 척척 할 수 있는 쉬운 난이도의 오리기 책이에요. 여러 번 반복해서 오리는 동안, 서툴렀던 아이의 가위질이 점차 세심해지며 소근육 발달과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3. 외출, 여행시에도 간편하게 가지고 나갈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활용 가능!아이의 작은 가방에도 쏙 들어가는 색종이 판형으로, 외출/여행시에도 손쉽게 가지고 다닐 수 있어요. 책 속 색종이를 1장씩 쉽게 뜯어서 놀이 할 수 있어 색종이를 따로 살 필요가 없어요.
4. 엄마에게 휴식을 줄 수 있는 책!반복, 심플, 직관적인 오리기 책으로, 엄마가 한번 시범을 보여주면 아이 혼자 반복해서 오리기를 하며 놀 수 있어요. 아이는 가위로 오리며 신나게 놀고, 엄마는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여유를 주지요.
5. 아이의 상상력을 믿어 보세요!한 번 오리고 끝나는 책이 아니라, 아이가 오린 작품으로 여러 가지 놀이를 할 수 있어요. 고양이 수염을 오려 얼굴에 대고 “야옹!” 하며 동물 울음소리를 흉내 내어 보거나, 엄마나 친구와 함께 역할 놀이를 하며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라나게 해요. 오려 낸 긴 색종이를 말아 팔찌, 목걸이를 만들거나 작은 색종이 조각을 바구니에 모아 뿌리며 놀이할 수도 있어요. 아이의 상상력만 있다면 무궁무진한 놀이가 가능하답니다!
목차
1단계 : 직선 오리기 연습
2단계 : 꺽인 선, 곡선 오리기 연습
3단계 : 직선.곡선을 이용한 그림 색종이 오리기
바지 / 모자 / 티셔츠 / 집 / 그네 / 고양이 / 강아지 / 토끼 / 코끼리 / 문어 / 오징어 / 게 / 돛단배 / 공작 / 악어 / 왕관 / 애벌레 / 뱀 / 양 / 바람개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