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EBS 애니메이션 [호기심 나라 오키도] 어린이 과학 동화. 지식이 풍부한 짐, 잼, 줌은 어린이 친구들이 과학 문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중력이란 무엇일까?’, ‘맛은 어떻게 느낄까?’, ‘풍선은 어떻게 공중에 뜰까?’, ‘눈물은 왜 날까?’ 등 오키도 세상은 어린이 친구들이 궁금해하는 모든 문제들을 흥미진진, 재미있고 쉽게 풀어낸다.
<호기심 나라 오키도 과학 동화 : 중력이란 무엇일까?>는 “왜 모든 물체는 땅으로 떨어지는 걸까?”라는 아주 단순한 궁금증에서 시작된다. 메시와 친구들은 이 질문에 답을 찾기 위해 여행을 시작한다. 재미있는 이야기도 읽고 과학 상식도 얻고, 숨은그림찾기도 즐기는 재미만점 과학 동화이다.
출판사 리뷰
■ <호기심 나라 오키도> 프로그램 소개<호기심 나라 오키도>는 영국 BBC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인 어린이 과학 애니메이션입니다. 2016년부터는 EBS TV를 통해 우리나라 어린이 친구들을 만나고 있지요. 호기심 가득한 메시와 두 어린이 친구 조이와 펠릭스는 모든 것이 가능한 오키도라는 세계에서 함께 모험을 합니다.
메시는 매일 한 개씩 새로운 질문을 던져요. 그리고 외치죠.
“알고 싶다면~ 오키도로 떠나자!” 메시의 외침과 함께 빙글빙글 날아서 친구들은 오키도 세상에 도착합니다. 과학 지식이 풍부한 짐, 잼, 줌은 어린이 친구들이 과학 문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지요. ‘중력이란 무엇일까?’ ‘맛은 어떻게 느낄까?’ ‘풍선은 어떻게 공중에 뜰까?’ ‘눈물은 왜 날까?’ 등 오키도 세상은 어린이 친구들이 궁금해하는 모든 문제들이 흥미진진, 재미있고 쉽게 풀어낸답니다.
EBS 애니메이션 <호기심 나라 오키도> 어린이 과학 동화 출간EBS TV와 함께하는 <호기심 나라 오키도 과학 동화> 시리즈의 첫 권 《호기심 나라 오키도 과학 동화: 중력이란 무엇일까?》가 출간되었습니다. <호기심 나라 오키도 과학 동화>는 영국 BBC와 EBS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인 어린이 애니메이션 <호기심 나라 오키도>의 각 편을 책으로 풀어낸 동화 시리즈랍니다. <호기심 나라 오키도>의 주인공 메시는 매일 한 가지씩 과학적 질문을 던져요. ‘중력이란 무엇일까?’ ‘비는 어떻게 만들어질까?’ ‘맛은 어떻게 느낄까?’ 등 메시의 호기심은 어린이 친구들이 궁금해하는 문제들을 흥미진진한 이야기 속에서 재미있고 쉽게 풀어내지요.
왜 모든 물체는 땅으로 떨어지는 걸까?
알고 싶다면~~~ 오키도로 떠나자! 샌드위치를 세상에서 제일 좋아하는 메시는 오늘 아주아주 커다란 샌드위치를 만들기로 했어요. 빵 위에 잼, 빵 위에 또 잼…… 맛있는 샌드위치가 키보다 높아지려는 순간! 우르르~ 샌드위치가 넘어지면서 바닥이 엉망이 되고 말았네요. 왜 모든 물건은 땅으로 떨어지는 걸까요? 공중에 둥둥 떠 있으면 안 되는 걸까요?
<호기심 나라 오키도 과학 동화: 중력이란 무엇일까?>는 “왜 모든 물체는 땅으로 떨어지는 걸까?”라는 아주 단순한 궁금증에서 시작됩니다. 메시와 친구들은 이 질문에 답을 찾기 위해 여행을 시작하지요. 여러분도 그 답을 알고 싶나요? 그렇다면 메시와 함께 외쳐 보세요.
알고 싶다면~~~ 오키도로 떠나자! 메시는 붕붕~ 날아서 무엇이든 가능한 오키도 세상에 도착해요. 오키도는 지금 캄캄한 밤이랍니다. 메시의 친구 조이와 펠릭스는 밤하늘의 별을 바라보고 있어요. 아름다운 별똥별이 떨어지고 있네요. 어서 빨리 소원을 빌어야 해요!
그런데 이게 무슨 일이죠? 별똥별이 점점 더 가까이, 가까이, 다가오더니…… 쿵! 땅에 부딪히고 말았어요. 친구들은 우르르~ 달려가 보았죠. 메시가 맛을 보자 눈을 번쩍 뜬 돌멩이! 삐리디디 삐리딕 이상한 소리로 이야기를 하네요. 한마디도 알아들을 수 없어요!
눈을 깜박깜박 반짝이는 이 돌멩이는 어디에서 온 걸까요?
중력이란 무엇일까?
중력이 없으면 둥실둥실 하늘을 날 수 있을까? 메시와 펠릭스, 조이는 뛰어난 과학자 짐, 잼, 줌의 도움을 받아 돌멩이의 몸속을 살펴보기로 합니다. 뭐라고요? 이 돌멩이가 달에서 왔다고요? ‘페블’이라는 이름의 이 돌멩이를 집으로 데려다주기 위해, 친구들은 로켓을 타고 달나라로 떠납니다.
로켓 안에서 친구들은 둥실둥실 떠올라요. 달나라에 도착하자, 이번에는 콩콩! 트램펄린을 탄 것처럼 튀어 오르네요. 왜 그런 걸까요? 모든 비밀은 중력에 있답니다!
네, 맞아요. 사실 모든 물건이 땅으로 떨어지는 건 중력 때문이랍니다. 눈에 보이지도 않고, 느껴지지도 않지만 우리 모두는 중력의 영향을 받으면서 살고 있지요. 중력이 잡아당기기 때문에 우리는 우주로 날아가 버리지 않고, 땅바닥에 발을 디디고 살 수 있는 것이랍니다.
책에서만 만나는 재미 BIG3! <호기심 나라 오키도 과학 동화>에는 책에서만 만날 수 있는 흥미진진한 재미로 가득합니다. 어떤 재미들인지 살짝~ 알려 줄까요?
1. 숨은그림찾기! 여우를 찾아라! <호기심 나라 오키도 과학 동화> 시리즈에는 각 권마다 여우 한 마리가 숨어 있어요. 몇 쪽에 숨어 있는지는 아무도 모르지요. “아주 멀고 돌이 많은 곳에 있어요” “아주 덥고 메마른 곳에 있어요”라는 도움말이 있을 뿐이니까요. 재미있는 이야기도 읽고 과학 상식도 얻고, 숨은그림찾기도 즐기는 재미만점 과학 동화 세상으로 GO~ GO~ GO~!
2. 스티커 놀이를 즐겨요! 이야기가 끝날 즈음에는 우리 어린이 친구들이 너무나 사랑하는 스티커를 만날 수 있어요. 우주를 날아다니는 메시와 친구들로 무엇이든 가능한 오키도 세상의 우주를 직접 꾸며 볼까요?
3. 흥미진진 수수께끼 놀이책의 가장 마지막 쪽에는 달과 관련한 수수께끼가 실려 있어요. 재미있는 친구들의 이야기를 따라 과학 상식을 배우고 나면, 흥미만점 수수께끼가 어린이 여러분을 기다린답니다!
작가 소개
저자 : 오키도(OKIDO)
오키도(OKIDO)는 어린이 과학 잡지와 다양한 지식 그림책을 만들고 있는 창작 모임이에요. 오키도는 ‘Okey-Dokey(오키도키)’와 ‘Kid(키드)’가 합쳐진 말이랍니다. 8년 전, 과학 선생님 소피 뒤부아와 예술가 라첼 오르타스는 런던 남부의 부엌 식탁에 모여 어린이를 위한 과학 잡지를 만들기 시작했어요. 그게 오키도의 시작이었지요. 오키도는 직접 움직이고 만지고 그리며 새로운 것을 배워 나가게 해 주는 멋진 놀이책과 잡지로 영국이 선정한 〈좋은 어린이책 상〉을 받았답니다. 〈오키도 지식 그림책 시리즈〉는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진 두 사람이 만들어 가고 있어요. 소피 뒤부아 Sophie Dauvois 프랑스에서 태어나, 생리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은 과학자예요. ‘세포 생물학의 아름다운 세계’와 같은 주제에 대해 더 많은 어린이들이 호기심을 갖고 배우길 바라고 있지요. 선생님은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가르치는 방법에 대해 오늘도 고민 중이랍니다. 라첼 오르타스 Rachel Ortas 스페인에서 태어난 예술가이자 판화가예요. 〈토코 보이즈〉와 〈루나 파커〉라는 프랑스 밴드에서 노래를 부르기도 했어요. 지금은 런던의 유명한 예술대학인 세인트마틴 대학에서 강사로 일하면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