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리뷰
색깔비가 내리는 나라에서 리더십의 싹눈을 틔워보세요!지지시리즈 꿈터 그림책 43권《색깔비가 내리는 숲 속 나라》는 사람은 사회적 동물이라고 해요. 이는 사람은 혼자서 살 수 없고 여러 사람과 관계를 맺으며 함께 어울려서 살아야 한다는 의미이지요. 그렇다면 우리는 함께 살아가기 위해서 어떠한 마음을 가져야 할까요. 많은 부분이 필요하겠지만 그 중에서도 공동체를 위해 일하고, 공동의 이익을 위해 협력을 할 수 있는 마음가짐이 필요합니다.
색깔비가 내리는 숲 속 나라 동물들은 어떻게 사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분홍비가 내리는 숲 속 나라의 동물들은 마음이 꽃향기처럼 곱고 행복하게 살았습니다. 동물친구들은 탐스런 열매를 주렁주렁 열리게 하기 위해서 녹색비가 내리는 곳의 동물 친구들을 데리고 왔어요. 이제 열매가 열리자 맛있게 익을 수 있도록 주황비가 내리는 곳의 동물친구들을 데리고 왔답니다. 동물친구들은 막상 힘을 합쳐 맛있는 과일을 먹을 수 있게 되자 ‘욕심’이 생겼답니다. 그동안 열매가 열릴 수 있도록 도움을 준 동물들과, 그 열매가 맛있게 익을 수 있도록 도와준 동물들이 이제는 부담스러워진 거예요. 자신들만 열매들을 독차지 하고 싶었답니다.
색깔비가 내리는 숲 속 나라 동물들처럼 우리도 어떠한 ‘목적 혹은 목표’때문에 여러 사람들과 협동해서 일을 합니다. 그러나 맛있는 열매를 먹을 수 있게 되자 도움을 준 친구들을 내쫓은 숲 속 나라 동물들처럼 우리도 함께 협력한 사람들을 외면하거나 멀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도움을 준 친구들을 멀리하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색깔비가 내리는 숲 속 나라 동화를 읽으며 결말이 어떻게 될지 상상해보고 다시 함께 힘을 모아 예전의 친구들을 부르기 위해서 어떠한 노력을 해야 할지 생각해보세요.
‘나’, 혹은 ‘우리’라는 이름으로 편을 가르고 ‘다르게’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이 땅에 함께 살아가는 운명공동체라는 생각을 가져야 합니다.
리더십을 갖춘 어른이 되기 위해서는 어릴 때부터 인성 리더십의 싹눈을 틔워야 합니다. 색깔비가 내리는 나라의 숲 속 동물들과 함께 리더십의 중요한 자질인 ‘함께 하는 마음’과 ‘나눔’의 미덕을 키워보세요.
그리고 오래, 함께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해서는 어떠한 노력을 해야 하는 지, 나는 어떠한 리더십이 필요한 지 생각해보길 바랍니다. 책 끝에 생각과 자신감을 키워주는 팁을 마련해 두었습니다.
“지식지혜 시리즈 꿈터 그림책은?” 3-7세, 초등1-2-3학년을 위한 감성과 재미가 가득한 이야기들'지지 시리즈 꿈터 그림책'은 초등학교 1-2학년과 세살부터 일곱 살까지의 유아들을 위한 그림책입니다. 지지시리즈는 문장력 표현, 생활 습관, 건강, 사물을 관찰, 호기심, 상상력과 감성, 우정과 협동, 꿈, 용기와 자신감, 끈기, 배려, 바른 인성, 잘난 척, 이기심, 욕심, 질투, 소통, 함께, 후회, 수 개념, 시계보기, 두뇌 활성화를 위한 발음 연습,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기, 가족 사랑을 배우며, 긍정적 가치, 부정적 가치를 은연중에 깨달을 수 있게 하며, 생명의 소중함과 고난, 역경, 연민, 긍정, 감동, 공감, 희망에 대해 알며 리더십을 키우며 어린 아이들을 잘 자랄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글을 읽지 못하는 유아의 경우에도 그림을 보면서 이야기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그림책을 통해 유아, 아동들의 마음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하는 것이 지식지혜 시리즈의 목표입니다. 지식지혜 시리즈 꿈터 그림책은 계속 출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