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국민서관 그림동화 시리즈 178권. 오늘은 삼촌의 결혼식 날. 낸시는 난생 처음 결혼식을 가 볼 생각에 잔뜩 기대에 부풀었다. 결혼식 당일, 식장으로 가는 차 안에서 깜빡 잠에 들고 만 낸시. 식장에 도착한 낸시는 궁궐 같이 화려한 호텔 풍경에 감탄했다. 낸시는 호텔 수영장에서 미끄럼틀도 타고, 살롱에서 화려하게 치장도 했다. 밤늦게까지 파티에서 춤을 추던 낸시는 엄마의 말에 잠에서 깨고 만다. 모든 게 꿈이었던 것이다.
잠에서 깬 낸시가 내린 곳은 귀뚜라미와 부엉이가 울어 대는 시골의 한적한 호숫가였다. 꿈에서 본 화려한 호텔과는 너무나 다른 곳이었다. 기대와는 다른 모습에 낸시는 크게 실망했다. 삼촌 부부는 과연 이곳에서 어떤 결혼식을 올리게 될까? 우리 아이들에게 결혼식은 허례허식보다 진심으로 축하하는 마음이 중요한 자리라는 사실을 알려 주는 책이다.
출판사 리뷰
전 세계 2,900만 부 판매를 기록한 베스트셀러,
‘멋쟁이 낸시’ 시리즈 신작!
최고의 결혼식에 가게 된 낸시의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삼촌의 결혼식이 열리는 시골의 호숫가에 도착한 낸시는 꿈에서 본 화려한 결혼식과는 정반대인 모습에 실망합니다. 하지만 이내 소박한 결혼식이 주는 특별함을 느끼면서 삼촌과 숙모의 결혼을 진심으로 축하하게 되지요.
우리 아이들에게 결혼식은 허례허식보다 진심으로 축하하는 마음이 중요한 자리라는 사실을 알려 주는 책입니다.
최고의 결혼식이 열릴 거야!오늘은 삼촌의 결혼식 날. 낸시는 난생처음 결혼식을 가 볼 생각에 잔뜩 기대에 부풀었어요. 결혼식 당일, 식장으로 가는 차 안에서 깜빡 잠에 들고 만 낸시. 식장에 도착한 낸시는 궁궐 같이 화려한 호텔 풍경에 감탄했어요. 낸시는 호텔 수영장에서 미끄럼틀도 타고, 살롱에서 화려하게 치장도 했답니다. 밤늦게까지 파티에서 춤을 추던 낸시는 엄마의 말에 잠에서 깨고 말아요. 모든 게 꿈이었던 거예요.
잠에서 깬 낸시가 내린 곳은 귀뚜라미와 부엉이가 울어 대는 시골의 한적한 호숫가였어요. 꿈에서 본 화려한 호텔과는 너무나 다른 곳이었지요. 기대와는 다른 모습에 낸시는 크게 실망했어요. 삼촌 부부는 과연 이곳에서 어떤 결혼식을 올리게 될까요?
소박한 결혼식은 멋지지 않다고?결혼식을 떠올리면 흔히 화려한 식장과 수많은 하객들, 온갖 산해진미로 꾸린 진수성찬을 상상하게 돼요. 낸시도 화려한 결혼식을 기대하며 삼촌의 결혼식을 손꼽아 기다렸어요. 꽃을 들고 식장에 들어갈 생각에 가슴 떨려하기도 했지요.
그런데 글쎄, 삼촌 부부가 ‘전통과 격식을 차리지 않는’ 결혼식을 하겠다지 뭐예요? 호텔 대신 호숫가의 오두막, 화려한 진수성찬 대신 팬케이크, 심지어 꽃을 든 아이도 없이 말이죠. 실망한 마음을 애써 달래는 낸시의 모습은 우리가 가진 결혼식에 대한 고정관념을 잘 보여 준답니다. 하지만 낸시는 이내 소박한 결혼식이 주는 특별함을 느끼면서 삼촌 부부의 결혼을 진심으로 축하하게 돼요. 그리고 격식에 얽매이지 않는 결혼식보다 더 멋지고 즐거운 결혼식은 없다는 사실을 깨달아 가지요.
아이들에게 결혼식의 진정한 의미를 알려 주는 책요즘 들어 우리나라에서도 열풍인 ‘소규모 결혼식’. 남들에게 보이기 위한 허례허식보다는 부부의 개성을 살리는 결혼을 준비하는 부부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낸시의 삼촌 부부가 그랬듯 가까운 지인들과의 추억을 깊이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사람들의 각광을 받고 있는 거예요. 이처럼 시대의 변화에 따라 결혼식 또한 전통에서 벗어나 새로운 모습으로 변해가고 있답니다. 결혼식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부부로서의 시작을 알리는 것과 그것을 진심으로 축하하는 사람들의 마음이니까요.
《멋쟁이 낸시와 최고의 결혼식》을 통해 우리 아이들에게 결혼식의 진짜 의미를 알려 주세요. 화려한 겉모습보다는 그 속에 담긴 의미를 깨우칠 때, 아이들은 낸시처럼 진정 멋진 것을 아는 어린이로 자라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