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재미있는 그림책을 읽은 뒤, 이야기 속의 주인공들을 색종이로 접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종이접기를 완성했을 때, 실제 곤충의 특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다양한 색깔과 무늬를 넣어 접는 즐거움과 보는 즐거움을 한층 더했다. 또한 동물의 크기와 난이도를 고려하여 색종이 크기를 다르게 구성했다.
종이접기는 손놀림이 미숙한 아이들의 소근육을 발달시키고 손의 강약을 조절하는 힘을 길러 주며, 두 손을 함께 사용하기 때문에 좌뇌와 우뇌를 골고루 발달시켜 준다. 또한 종이를 접을 때마다 나타나는 여러 가지 모양들은 수학의 기초가 되는 다양한 도형 개념도 익히게 해준다. 뿐만 아니라 완성했을 때 느끼는 성취감은 아이들에게 자신감을 심어 준다.
출판사 리뷰
이야기를 읽고, 색종이를 이리저리 접으면 곤충 완성!종이접기는 전 세계적으로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는 놀이지요. 네모난 평면의 종이가 입체적인 사물로 변하는 과정은 아이들에게 놀라운 창조의 기쁨을 줍니다. 아울러 종이접기는 아이들의 두뇌를 자극하고 소근육을 발달시켜요.
아이세움의 '이야기하며 종이접기' 시리즈는 재미있는 그림책을 읽고 아이 혼자서 또는 꼬딱지들이었던 엄마, 아빠와 함께 추억의 종이접기를 즐길 수 있게 해주는 기특한 책이랍니다.
이야기하며 종이접기, 이래서 좋다!
1. 그림책과 접기 방법, 색종이가 한 권에!'이야기하며 종이접기: 곤충'은 재미있는 그림책을 읽은 뒤, 이야기 속의 주인공들을 색종이로 접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답니다. 이 책 한 권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시간 가는 줄 모르게 즐거운 종이접기 놀이를 할 수 있어요.
2. 두뇌를 자극하고 소근육을 발달시켜요!종이접기는 손놀림이 미숙한 아이들의 소근육을 발달시키고 손의 강약을 조절하는 힘을 길러 주며, 두 손을 함께 사용하기 때문에 좌뇌와 우뇌를 골고루 발달시켜 줍니다. 또한 종이를 접을 때마다 나타나는 여러 가지 모양들은 수학의 기초가 되는 다양한 도형 개념도 익히게 해줍니다. 뿐만 아니라 완성했을 때 느끼는 성취감은 아이들에게 자신감을 심어 줍니다.
3. 스스로 접을 수 있게 도와주는 친절한 그림 설명!기존의 종이접기 책들은 접는 방법이 단순하게 나열되어 있거나, 어려운 난이도에 만들기 과정 설명이 친절하지 않아 아이 혼자서는 접기가 힘들었습니다.
'이야기하며 종이접기: 곤충'은 접기 방법에 그림이 들어가 있어 접었을 때 어떤 모양이 나오는지 쉽게 알 수 있어요. 그림 설명을 따라 접다보면, 누구라도 쉽게 완성할 수 있답니다.
4. 상상력을 자극하는 다양한 색종이!종이접기를 완성했을 때, 실제 곤충의 특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다양한 색깔과 무늬를 넣어 접는 즐거움과 보는 즐거움을 한층 더했습니다. 또한 동물의 크기와 난이도를 고려하여 색종이 크기를 다르게 구성했어요.
5. 엄마, 아빠와 이야기도 나누고 역할 놀이도 해요!그림책을 읽은 뒤 느낀 점을 아이와 함께 나누고 책 속에 등장하는 주인공들을 하나하나 만들어 봅니다. 엄마, 아빠와 함께 완성된 곤충들로 그림책 속의 이야기를 재연해 보세요. 이 과정에서 아이가 느낀 점을 종이 곤충들에 담아 표현해 보게 하고 자기가 주인공이었다면 어떻게 했을지 이야기를 나눠 보는 것도 좋습니다. 또 주인공을 바꿔서 새로운 내용을 만들어 보거나 곤충들의 특징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부록으로 첨가된 예쁜 색종이를 다 쓴 다음에는 다른 색종이를 활용하거나 종이에 직접 그림을 그려서 넣는 등 여러 가지 활동으로 확장해 보세요.
6. 책 속에 들어 있는 곤충 정보!“곤충에 대해 알아볼까요?“에서는 곤충의 사는 곳, 곤충의 식성과 특징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정리하여 곤충에 대한 아이들의 호기심을 채워줍니다.
◈ 20종의 곤충 접기 방법과 31장의 색종이
박각시 / 물방개 / 꿀벌 / 하늘소 / 나방 / 방아벌레 / 풍뎅이 / 사마귀 / 무당벌레 / 애벌레 / 개미 / 나비 / 바구미 / 사슴벌레 / 귀뚜라미 / 장수풍뎅이 / 메뚜기 / 매미 / 반딧불이 / 잠자리
총 20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