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작지만 누구보다 치열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 벌레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책을 열자마자 아이들을 형형색색 다양한 벌레들의 세계로 안내한다. 이 책은 곤충을 직접 보고 만지는 체험을 하게 해 주는 것은 아니지만, 그에 못지않게 아이들을 생생하고 상상력 넘치는 곤충의 세계로 이끈다.
또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벌레나 곤충뿐만 아니라 이름조차 생소한 외국의 벌레들을 함께 소개하면서 그 작은 동물들의 생존 방식과 특징, 한살이 과정까지 알차게 담았다. 여기에 동물 그림 전문가의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그림은 실제 보는 것보다 더 생생하게 다가갈 것이다.
출판사 리뷰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놀라운 곤충의 세계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벌레들의 치열한 전투가 시작된다!봄나무의 새로운 곤충 그림책 《곤충 전쟁: 무적의 벌레를 찾아라!》가 출간되었다. 이 책은 지난 4월에 출시되어 어린이 독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공룡 전쟁: 최고의 공룡을 찾아라!》의 후속작이다. 거대한 공룡들의 무시무시한 전투에 이어 이번에는 작지만 누구보다 치열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 벌레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곤충 전쟁: 무적의 벌레를 찾아라!》는 책을 열자마자 아이들을 형형색색 다양한 벌레들의 세계로 안내한다. 거미와 말벌이 만나면 누가 이길까? 사슴벌레가 독침을 가진 전갈의 적수가 될까? 첫 장부터 펼쳐지는 치열한 전투의 승자는 누구일까? 책 곳곳에서 등장하는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벌레의 모습에 어린 독자들은 가슴을 쓸어내릴지도 모르겠다.
생각해 보면 벌레는 우리 주변에 흔하게 살고 있다. 개미와 거미, 잠자리와 파리, 심지어 바퀴벌레나 지네까지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우리 어린이들이 그것들을 가만히 앉아 들여다볼 시간이 얼마나 있을까? 이 책은 직접 곤충을 직접 보고 만지는 체험을 하게 해 주는 것은 아니지만, 그에 못지않게 아이들을 생생하고 상상력 넘치는 곤충의 세계로 이끈다. 또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벌레나 곤충뿐만 아니라 이름조차 생소한 외국의 벌레들을 함께 소개하면서 그 작은 동물들의 생존 방식과 특징, 한살이 과정까지 알차게 담았다. 오랫동안 아이들이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을 집필해 온 저자가 흔한 벌레조차 놓치고 있는 아이들을 위해 꼭 필요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이다. 여기에 동물 그림 전문가의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그림은 때로 실제 보는 것보다 더 생생하게 다가갈 것이다.
누가 가장 셀까? 누가 가장 작을까?
지구 상에서 가장 오랫동안 살아남은 작은 존재들의 다양한 삶 이야기!‘벌레’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은 무엇일까? 어른아이 할 것 없이 대부분의 사람들이 부정적인 의미를 떠올릴 것이다. 하지만 이 책에서 벌레는 엄연히 곤충, 거미, 지네 등 작은 것들의 세계를 대표하는 이름이다. 지구에 가장 오래, 가장 많이 살고 있는 생명의 대표 선수인 것이다. 그런데 이 벌레들은 어떻게 이토록 오래 살아남은 것일까?
이 책에서는 오랫동안 살아남은 벌레들의 치열한 삶의 현장을 고스란히 보여 준다. 서로 상처를 주고 상처를 입고, 잡아먹고 잡아먹히는 과정 속에서 더 오랜 시간 살아남을 수 있게 진화한 흔적을 엿볼 수도 있다. 또 꿀벌이나 불개미처럼 무리를 지어 사회생활을 하는 곤충과 홀로 외롭게 사냥하며 사는 늑대벌의 생활 방식, 지독한 악취를 내뿜으며 적을 물리치는 대왕노래기와 얼굴 가면을 튕겨 보내 공격하는 장구애비의 생존 방식, 그리고 나뭇가지처럼 생긴 대벌레와 여러 동물을 섞어놓은 것처럼 독특한 몸을 가진 유조벌레의 생김새까지 수많은 벌레들의 다양한 삶 이야기를 들려준다.
작가 소개
저자 : 스티브 파커
런던 동물학회의 회원으로 과학 분야 전문가이자, 영국의 자유 기고가이다. 대학에서 동물학을 전공하였으며 과학과 자연 등에 대한 120여권 이상의 책을 쓰고 편집했다. 런던 자연사박물관에서 일했으며,《아동 학습 브리태니커 백과사전》의 과학 분야를 담당하여 글을 쓰기도 했다.영국의 BBC 방송에서 생활과학, 건강, 의학 등의 주제를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여 많은 사람으로부터 사랑을 받았다. BBC 방송과 영국의 자연 및 사적 보호 단체인 내셔널 트러스트에서 공동 추천《자연 다큐멘터리》방송 시리즈물의 기획을 맡기도 했다. 또한 교육에 관심이 많아 어린이를 위한 다수 과학책을 쓰고 브리태니커 사전에 기고하기도 했다. 출간된 작품으로는『세계를 변화시킨 12명의 과학자』,『거꾸로 생각하는 엉뚱한 과학 이야기』,『초등학생이 가장 궁금해하는 500가지 과학 이야기』,『인체』,『어린이를 위한 발명과 발견 교과서』,『엉뚱하고 우습과 황당하고 짜릿한 과학 이야기』,등이 있다.
목차
감수의 글 4
벌레들의 세계 6
벌레들의 전투 8
꼬리를 추켜올린 채 격돌하다 10
큰집게벌레 VS 악마의 왕반날개 12
송곳니와 침의 대결 14
브라질 떠돌이거미 VS 장수말벌 16
힘이냐, 용기냐 18
눈알무늬 꽃사마귀 VS 마다가스카르 휘파람바퀴 20
갑옷을 뚫는 병사들 22
아프리카 흰개미 VS 아프리카 대왕노래기 24
누군가는 죽는다 26
사슴벌레 VS 회색전갈 28
초고속 공격 30
가면을 쓴 침노린재 VS 깡충거미 32
연못 둑에서의 전투 34
힘이냐, 유연함이냐 36
미국 물장군 VS 메가리안 줄무늬지네 38
살아 있는 식량 저장고 40
타란툴라 대모벌 VS 멕시코 붉은다리타란툴라 42
적색경보 44
불개미 VS 개미귀신 46
거인들의 격투 48
아틀라스 나방 VS 찬의 대벌레 50
총에 맞은 상처 52
난초사마귀 VS 총알개미 54
끈적거리는 학살자들 56
호랑이거머리 VS 유조벌레 58
최강자들의 대결이 시작되다 60
치명적인 클린치 62
자이언트귀뚜라미 VS 골리앗꽃무지 64
죽음이 다가오는 것을 느끼다 66
낙타거미 VS 식초전갈 68
수중 전투 70
왕잠자리애벌레 VS 메추리장구애비 72
암살자 늑대벌 74
늑대벌 VS 꿀벌 76
전투의 승자가 된 곤충은 누구일까요? 78
용어 설명 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