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저자가 세 아이를 직접 가르치며 효과를 검증한 영어 교육 노하우를 놀이 형식으로 소개하는 책이다. 블로그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생활영어 및 영어놀이 123가지를 쏙쏙 뽑아 알차게 담았다.
책과 함께 무료로 제공되는 앱을 다운받으면 생생한 원어민의 음성을 들을 수 있어 엄마들의 발음 걱정까지 시원하게 해결한다. 평소 아이의 영어 공부를 챙겨주지 못했던 엄마, 영어 교육에 많은 돈을 들일 형편이 안 되는 엄마, 일상에서도 아이의 영어 감각을 키워주고 싶은 엄마, 독박 육아맘부터 워킹맘까지 집에서 얼마든지 영어 잘하는 아이로 키울 수 있다!
출판사 리뷰
‘영어 포기’ 엄마, 삼남매를 ‘영어 고수’로 키운 비결?
아이 영어는 엄마 습관이 답이다!
국내 유일 영어 교육 파워블로거인 한스맘은 토익 400점도 넘기지 못하던 영어포기자였다. 그러다 선아, 수재, 지운이 세 아이의 영어 교육을 책임지면서 블로그(한스맘의 영어 잘하는 아이 키우기)를 운영한 지 3년만에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큰딸은 영어 유치원 한 번 안 보내고 여섯 살부터 원어민과 프리토킹이 가능해졌으며, 아이가 영어를 배우는 과정을 공개해 총 80만 명에 달하는 이웃들이 블로그를 방문할 정도로 엄마들의 열렬한 호응을 얻게 됐다.
『한스맘표 영어놀이 123』은 저자가 세 아이를 직접 가르치며 효과를 검증한 영어 교육 노하우를 놀이 형식으로 소개하는 책이다. 블로그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생활영어 및 영어놀이 123가지를 쏙쏙 뽑아 알차게 담았다. 책과 함께 무료로 제공되는 앱을 다운받으면 생생한 원어민의 음성을 들을 수 있어 엄마들의 발음 걱정까지 시원하게 해결한다. 평소 아이의 영어 공부를 챙겨주지 못했던 엄마, 영어 교육에 많은 돈을 들일 형편이 안 되는 엄마, 일상에서도 아이의 영어 감각을 키워주고 싶은 엄마, 독박 육아맘부터 워킹맘까지 집에서 얼마든지 영어 잘하는 아이로 키울 수 있다!
[출판사 리뷰]
영어 울렁증 한스맘, 영어 교육 파워블로거가 되기까지
고민 많은 엄마들의 영어 스트레스를 해결하다!
형편이 어려워서, 남편이 안 도와줘서, 엄마가 영어를 못해서…. 아이에게 영어 교육을 해주지 못하는 수십 가지 이유로 그저 미안한 대한민국 엄마들. 국내 유일 영어 교육 파워블로거인 한스맘도 시작은 다르지 않았다. 토익 400점도 넘기지 못하던 영어포기자가 세 아이를 직접 가르치겠다는 용기를 내고부터는 수없이 좌절하고 많은 시행착오를 거쳐야 했다.
블로그 ‘한스맘의 영어 잘하는 아이 키우기’는 2012년 또래 아이를 둔 친척, 친구들과 영어 교육 동영상을 공유할 목적으로 시작했다. 그렇게 선아, 수재, 지운이 세 아이의 영상을 올린 지 3년만에 블로그는 80만 명에 달하는 이웃들이 방문했고 아이들에게도 큰 변화가 생겼다. 큰딸은 영어 유치원 한 번 안 보내고 여섯 살부터 원어민과 프리토킹이 가능해졌고, 두 살 터울의 두 아들은 생활영어를 알아듣고 간단한 영어로 의사 표현을 하게 됐다.
한스맘의 블로그에는 세 아이의 자연스러운 영어 아웃풋 과정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또 아이의 창의력을 쑥쑥 키우고 오감을 자극하는 영어놀이들은 엄마보다 아이들이 더 좋아한다. 저자의 영어 교육 노하우와 영어 잘하는 아이로 키운 비결이 매우 궁금하다면, 이제 블로그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생활영어 및 영어놀이 123개를 쏙쏙 뽑아 한 권의 책으로 만나보자.
엄마가 말하고 싶은, 엄마가 매일 쓰는 바로 그 말!
리얼육아 생활영어와 놀이 액션 123가지 대공개
『한스맘표 영어놀이 123』은 저자가 세 아이를 직접 가르치며 효과를 검증한 영어 교육 노하우를 놀이 형식으로 소개하는 책이다. 책에 수록된 123가지 놀이 액션은 엄마가 영어 습관만 들이면 누구나 즐기면서 할 수 있다. 엉터리 영어라도 소통이 된다면 상관없다. 엄마가 할 수 있겠다 싶은 놀이만 그때그때 찾아서 활용하면 된다. 일상에서 엄마의 영어가 당연해지면 아이에게 영어는 모국어처럼 편해진다. 이 역할은 오직 엄마만 할 수 있다.
아이가 밥 먹기를 거부한다고 계속 굶기지는 않듯 아이 영어 교육도 안 할 수 없는 일이다. 우리 아이가 영어는 재미없고 지루한 것이라는 인식을 갖기 전, 지금 당장 엄마가 영어 한마디를 뱉어보자. “물 줄까? Water?(물)”부터 시작하면 된다. 어느 날 아이가 “물” 대신에 “Water”라고 먼저 말한다면 “Water, please(물 주세요)”라고 새로운 단어를 덧붙여 말하는 식으로 천천히 늘려간다.
엄마랑 아이랑 영어가 습관이 되게 할 이 책은
작가 소개
저자 : 양현주
2013년과 2014년 교육· 외국어 부문 파워블로거로 현재 국내 유일 영어 교육 파워블로거이다.
부산 부경대학교를 졸업했다. 어린 시절부터 계속된 영어 콤플렉스를 극복하기 위해 대학교 3학년 때 휴학을 하고 영어 공부에 전념했다. 학원, 도서관, 스터디를 다니며 열심히 공부했지만 결국 토익 400점을 넘기지 못하고 영어를 포기했다. 이후 영어와는 담을 쌓고 살다가 선아, 수재, 지운 세 아이를 키우며 제대로 영어를 시작하게 되었다. 아이들과의 일상 에피소드를 영어 동화책으로 만들어 미국 아마존에 30권 출간했으며, 네이버 블로그 ‘한스맘의 영어 잘하는 아이 키우기’를 통해 책 파일을 무료로 공유하고 있다. 또 블로그와 카카오 스토리 ‘굿티처’에 독자적으로 개발한 영어놀이를 업데이트하고 있다. 세 아이가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우는 과정을 공개해 영어가 서툰 엄마도 얼마든지 내 아이에게 영어를 잘 가르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줘 수많은 엄마들의 열렬한 호응을 얻고 있다.
블로그 [한스맘의 영어 잘하는 아이 키우기] blog.naver.com/vkfdhdud
카카오 스토리 [굿티처] https://story.kakao.com/ch/goodteachers
목차
Prologue
이 책의 활용법
INTRO 1 ‘영어포기자’ 엄마,
3남매를 영어 고수로 키우다
영어 울렁증 한스맘, 영어 교육 전문 파워블로거가 되다
아이의 영어 습관에는 엄마 선생님이 최고!
24시간 영어와 함께하는 우리 집 세 아이의 하루 일과
간단한 단어부터 말해보세요
아이에게 영어를 가르치기에 부족한 엄마는 없습니다
아이는 어느 순간 부모를 뛰어넘게 됩니다
INTRO 2 영어가 재밌고 즐거워지는
한스맘표 영어놀이 123
영어를 가르치지 말고 영어로 놀아주세요
영어놀이, 이렇게 시작해요!
한눈에 보는 123가지 영어놀이
아이가 영어를 하기 싫어할 때
영어 실력이 왜 늘지 않을까 초조해하지 마세요
아이들이 더 크기 전에 빨리 시작하세요!
한스맘의 영어 교육 10계명
PART 1 영어 첫걸음, 만만하게 다가가기
Chapter 1 아이 눈높이에 맞게, 신나게 외치자!
Action 1 동물 맞추기 놀이
Action 2 지금은 과일타임
Action 3 기분이 어때?
Action 4 일어나, 잠꾸러기야!
Action 5 한 그릇 뚝딱하는 식사 시간
Action 6 냠냠냠, 맛 표현하기
Action 7 츄츄, 꼭꼭 잘 씹어 먹으렴
Action 8 빵과 우유는 찰떡궁합
Action 9 응가했어?
Action 10 기저귀 갈기는 이렇게!
Action 11 으?! 앉았다 일어서기
Action 12 우리 아이는 코딱지맨
Action 13 위험한 장난은 안 돼요
Action 14 만지지 마, 지지야
Action 15 삐뽀삐뽀, 조심해요
Action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