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재미있게 놀면서 머리까지 좋아지는 진짜 첫 소근육 발달 놀이책. 큰 면부터 작고 복잡한 면까지 단계별 색칠 놀이로 소근육운동능력을 발달시키고, 미적 감각을 키울 수 있다. 색깔 숨은 그림, 색깔 찾기 미로, 같은 그림 찾기, 길 따라가기 등 색깔과 관련 있는 놀이 활동으로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출판사 리뷰
재미있게 놀면서 머리까지 좋아지는 진짜 첫 소근육 발달 놀이책!
《로보카폴리 진짜 첫 100》 시리즈로 아이의 두뇌를 일깨워 주세요!
왜, 소근육 발달이 중요할까요?유아들은 만 1~2세부터 두뇌 조직이 발달하기 시작하여, 만 3~4세가 되면 두뇌 발달이 더 가속화되기 때문에 이 시기에 손을 많이 쓰는 것이 중요해요. 손은 쥐고, 오리고, 접으면서 얻은 정보를 재빨리 뇌에 전달하여 두뇌의 모든 영역을 자극하거든요. 그래서 손을 쓰는 훈련을 일찍 하면 할수록 두뇌 발달이 빨라진답니다.
그중에서도 색칠하기, 찢기, 가위질, 종이접기 등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인 동시에, 손을 섬세하고 정교하게 많이 움직이도록 도와줘서 자연스럽게 두뇌를 자극하는 대표적인 놀이 활동이에요.
유아 발달에 딱 맞춘 단계별 놀이!
크레용을 처음 쥐면서 시작하는 진짜 첫 색칠 놀이가 100장!하지만 소근육 발달에 좋다고 처음부터 어려운 활동을 접하면, 아이들은 성취감을 맛보지 못하고 흥미를 잃게 될 수 있어요. 그래서 아주 쉬운 단계부터 차례차례 경험을 확장해 나가도록 구성된 책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해요.
<로보카폴리 진짜 첫 크레용 100>은 처음으로 색칠 놀이를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딱 맞춘 책이에요! 먼저 기본적인 색이름을 배우고, 큰 면부터 시작해서 작고 복잡한 면 색칠하기까지 점차 정교해지는 색칠 놀이 100장이 단계별로 구성되어 있어요. 기존에 나온 색칠 놀이책보다 페이지가 많아서 한 권으로 넉넉하게 쓸 수 있지요.
이제 아이들이 좋아하는 로보카폴리 캐릭터를 크레용으로 색칠하며, 재미있게 소근육운동능력을 발달시키고, 우리 아이의 두뇌까지 일깨워 주세요!
● 출판사 서평
<로보카폴리 진짜 첫 크레용 100>은 이렇게 활용하세요!
1. 바르게 크레용 잡는 법부터 시작!그림으로 쉽게 크레용 잡는 법을 보여 주며, 처음부터 바르게 필기구를 사용하는 법을 배울 수 있어요.
2. 단계별 구성으로 차근차근 즐기기!* 1단계 - 한 색깔 칠하기
한 가지 색 크레용으로 비어 있는 큰 면들을 칠하면 로보카폴리 캐릭터가 완성되는 단계예요. 색이름을 배우면서 쉽고 간단하게 그림을 완성하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어요.
* 2단계 - 색점 색칠하기
비어 있는 칸마다 어떤 색으로 칠해야 하는지 알려 주는 색점이 콕콕 찍혀 있는 단계예요. 색점에 맞춰 빈칸을 채워 나가면 멋진 그림이 완성돼요.
* 3단계 - 선 긋고 칠하기
점선으로 된 부분을 크레용으로 그어서 이은 다음, 안쪽 면을 색칠하는 단계예요. 선을 그어 보는 과정에서 좀 더 섬세한 소근육운동능력을 기를 수 있어요.
* 4단계 - 작은 면 칠하기
작은 면을 칠해서 애니메이션 장면을 완성하는 단계예요. 생생한 3D 배경 위에 서 있는 캐릭터들을 꼼꼼하게 칠하며 정교성을 높여요.
* 5단계 - 모든 면 칠하기
캐릭터부터 배경까지 크고 작은 모든 면을 칠하는 단계예요. 많은 면을 칠하면서 집중력을 키우고 색감 능력을 더욱 발달시켜요.
3. 단계가 끝날 때마다 즐거운 놀이 활동!색깔 숨은 그림, 색깔 찾기 미로, 같은 그림 찾기, 길 따라가기 등 색깔과 관련 있는 놀이 활동이 중간중간 들어 있어서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어요.